아직 사무실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왜이리 힘들고 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mScared
·한 달 전
아직 사무실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왜이리 힘들고 눈물이 나올까.... 오늘이 금요일이었으면 좋을텐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그래요. 사무실은 누구에게나 힘든 점이 있는 곳이에요.
#직장
#스트레스
#퇴근
#금요일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월요일 아침, 사무실에 들어가기도 전부터 힘들고 눈물이 나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아직 사무실에 들어가기도 전에 벌써 힘들고 눈물이 날 정도라니 많이 힘드시겠어요. 금요일만 손꼽아 기다리게 될 만큼 힘든 요즘, 정말 지치고 힘든 날들이 계속되고 있네요. 마카님의 마음, 이해하고 공감해요.
🔎 원인 분석
지금 이런 마음을 느끼는 것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것입니다. 직장내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일 수 있고, 주어진 일이 너무 힘들고 어려워서 겪은 고통일 수도 있습니다. 관계든 일이든 어떤 것이든지 간에 마카님을 힘들게 할 것입니다. 아니면 이런 어려움으로 인해 마카님의 내면에 심리적인 고통지수, 즉 스트레스가 쌓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누구나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사무실에 들어가는 마음이 항상 즐겁고 기쁘지만은 않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종의 현재 마카님이 느끼는 그 감정에 대해 타당화를 해주는 것입니다. 나만 이렇게 힘들구나, 그래서 나는 참 이상한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에 빠지지 마시고... 그래 누구나 사무실에 들어가는 것은 어떤 것이든 힘든 점이 있기 마련이다 라는 생각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에 마카님 스스로 이런 가운데서도 오늘도 출근하고 있는 자신을 그리고 그 어려움을 가지고서도 사무실 문을 열고 기꺼이 들어가는 자신을 위로하고 다독여 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스로 자신을 위로하는 자기 위로가 마카님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실제적으로 좀 더 부드럽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앞으로는 아침에 짧은 산책이나 호흡 연습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금요일을 기다리지 않고, 매일을 작은 금요일처럼 여길 수 있는 생각의 전환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마음에도따뜻한봄날이
· 한 달 전
무엇때문에 그렇게도 힘들까우ㅜ 무엇이 사무실에 들어가고 싶지않을 만큼 , 사무실에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눈물이 흐를만큼 슬프돌록 하는 건가요?ㅜㅜ 직장생활 정말 쉽지않죠? 일도 힘들어 죽겠는데, 사람도 힘들어죽겠고....금융치료라도 된다면 그나마 다행인 것 같기도 해요...ㅜㅜㅜ 그래도 출근하는 마카님 정말 대견스러워요. 정말 잘 하고 계셔요! 이번 사회생활을 잘 버티신다면 훗날 뭐든 다 잘하시리라 믿어요. 그리고 또 언젠가 신입이 들어오면 , 힘들어했던 내모습이 신입에게도 보이겠죠?^^* 잘 해내시고 있어요. 저는 마카님이 회사를 다니시면서 더 강하고 멋진 사람이 되어 있을거라 믿습니다. 너무 힘드시면 힘든 마음을 일기장에 기록해 보아요. 왜 힘든지, 왜 사무실까지 가지않아도 눈물이 나오는건지, 솔직한 감정과 그 이유도 적어보시면 은근 글쓰는 하루하루가 기대된답니다. 재미있는 드라마 속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하시고, 하루하루 기록해 보아요. 어떤 드라마를 보면 상사의 꾸중에 힘들어하기도 하고, 반면 눈치없는 척 하며 그러려니 하는 사람들도 있잖아요!^^* 어떻게보면 눈치없는사람들이 살기 편할 것 같기도 해요.ㅋ 마카님도 충분히 잘 하고 계시니까 눈치 보지마시고 당당하게 해나가세요. 누구든 실수는 합니다. 어떤 문제로 그런 마음을 느끼게 되는지 저도 잘 몰라서 함부로 얘기하기는 조심스럽지만, 제가 토닥여 드릴게요. 너무 수고 많으시고, 잘 해내고 있어요. 언제나 제가 응원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