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성 인격장애 때문에 고민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경계성 인격장애 때문에 고민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어느새벌써시간이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심리치료와 약물치료를 시작하려는 20대 초반 남자입니다. 제게 경계성 인격장애가 있다는 진단을 받고, 주변분들을 너무 괴롭게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치료를 제대로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는데요. 제 고민은.. 주변분들이 저와 멀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제 마음은 멀어지지 않았으면 하지만.. 이성적으로는 고통을 드리는게 너무 힘들어서, 멀어졌으면 해서 저로 인해 우울증에 걸리신분께 제발 멀어져 달라고.. 부탁을 드려서 차단을 받아냈습니다.. 다른분들께도 제 병명을 말씀 드리고 직접 결정하시길 부탁드릴까 합니다.. 사실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근데 저로 인해 고통받는걸 보는것도 고통스럽습니다. 제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고치고 싶은데 허황된 미래만 꿈꾸고, 막상 상담도 불안해서 제대로 못 받는 제가 너무 괴롭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심리치료
#약물치료
#경계성인격장애
#우울증
소개글
마카님, 본인의 상황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이 많이 힘든 것 같아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때문에 스스로를 더욱 괴롭히고 있는 마카님의 마음이 정말 안타까워요. 마카님, 치료 과정은 때로 매우 두렵고 힘든 일이지만, 당신이 그 길을 선택했다는 사실 자체가 정말 용기 있는 일이에요.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경계성 인격장애 진단을 받으시고, 주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본인과의 갈등 속에서도 타인의 고통을 덜어주고자 주변 사람들과의 거리를 두기를 희망하시는데요, 그 과정에서 많은 아픔과 고통을 느끼고 계시는 듯 해요. 스스로의 마음과 타인의 마음 사이에서 방향을 잡기 어려워하는 마카님의 감정이 매우 답답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경계성 인격장애 진단을 받으신 후, 주변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는 자신을 보고 싶지 않은 마음과 동시에, 그분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깊은 욕구 사이에서 마음이 갈등하고 있으세요. 이런 상황에서 마카님께서는 우울함과 불안함을 느끼며, 관계의 미래에 대해 허황된 꿈만 꾸는 듯한 느낌을 경험하게 되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용기 있는 결정과 고민에 깊이 공감하며, 스스로도 상당히 어려운 시기를 겪고 계시다는 걸 이해해요. 치유의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주변에 솔직히 공유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을 너무 혹독하게 다루지 않는 것도 필요해요. 주변 사람들에게 본인의 상태를 공유하는 것 대신, 자신을 돌보는 방법과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요. 부정적인 면만 확대해보기보다는 힘든 상황에서도 자신 뿐 아니라 타인을 염려하는 마음을 가진 마카님을 귀하게 여겨주세요.
현재 받는 상담은 꼭 지속해주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