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은 커녕 업무에 치여서 끌려가기 바빠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질문은 커녕 업무에 치여서 끌려가기 바빠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입사한지 3주 되었어요. 사회복지사로 복지관 취업했오요. 본인이 맡은 사업들이 있어서 그런지 입사하자마자 업무를 시작해요. 무언가 물어보고, 궁금한것들을 질문하고 베워간다는데,,, 저는 당장 무언가 일이 발생하게 되고, 그거 처리하기 급급해요. 효율, 더 좋은 방법? 그런거 알아볼 틈 없이 일단 그냥 해요....잘 하고 있는건지, 뭘하고 있는건지, 앞으로 뭘해야할지 체계, 계획이라고는 없이 예상없이 닥치게 되는 것 같아요. 업무는 잔뜩 쌓이기만 하고 업무를 차근차근 살피거나 체계를 잡아갈 시간도 없어요. 매번 처음하는 일이고요. 그냥 정신없이 붕뜨고, 끌려가는 느낌, 적응 하는게 아니고 갈수록 더 적응을 못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게 맞는건가요...? 저 이러다 금방 소진 올 것 같아요,,,,ㅠㅠㅠ 업무에 대비하고, 차근차근 이런거 없이 해야할 일만 잔뜩 쌓이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기대와 실망
#입사
#적응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고자 답변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사회복지사로 취업하셨고, 입사 후 바로 업무를 시작하셨네요. 처음 맡게 되신 사업들로 인해 바쁘게 업무를 처리하시면서, 업무의 효율이나 계획을 세울 여유가 없이 그저 해내고 계시는 상황이에요. 이런 상태로는 업무에 대한 체계나 계획을 세우기 어려워, 점점 더 적응하기 힘들어져 업무 소진이 걱정되시는군요. 또한 업무를 이렇게 해도 되는건지 의문감도 가지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입사 초기에 많은 업무를 담당하게 되면서,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거나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여유가 없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것 같아요. 새로운 환경에서의 적응과 동시에 다양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체계적인 지원이나 충분한 시간 없이 업무가 계속 쌓여 가는 상황이 마카님의 스트레스와 소진감을 가중시키고 있을 거예요. 이로 인해 마카님께서는 업무를 진행하면서 이를 개선할 방법을 고민할 수 있는 여유를 갖지 못하고, 계속해서 반응형으로만 업무를 처리하는 상황에 이르렀을 것이에요. 마카님께서는 '사람들이 일 할 때, 최소한이라도 체계를 세워서 일할 것이다.'라는 기대가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현 일터에서는 이를 충족하기 어렵네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면서 바로 많은 업무를 처리하게 되시는 건 분명 쉽지 않은 일이에요. 처음부터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내기는 어렵고, 점차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가게 되실 거예요. 조금씩,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업무를 조율해보시는 시도도 필요할 것 같아요. 그렇게 연차가 쌓이게 되면 무질서 속의 질서를 스스로 발견하게 되시고, 일이 몰아치는 상황에서 페이스 조절도 가능하게 되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 부분이 견디기 어렵고 초심자이시라면 일터를 옮겨서 보다 체계적이라고 평가되는 기관으로 가는 것이 마카님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카님을 응원하며 전문답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