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쌓여만 갈떼 조언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트레스가 쌓여만 갈떼 조언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4달라니까
·한 달 전
안녕하세요 33 남성입니다 요세들어 스트레스가 도저히 안풀리는 느낌이고 계속 쌓여만 갑니다 예전에는 게임or 책 읽는걸로도 스트레스가 풀렸는데 요세는 게임과 책읽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안풀리고 불안하고 우울해 지네요 정말 혼자서는 생일날때나 자축 하는거 말고는 먹지도 않는 위스키로 하이볼로 한잔씩 먹게 대네요 스스로 위험성이 느껴지네요 스트레스 관리조절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스트레스가 쌓여간다면
#스트레스
#불안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요즘 스트레스가 쌓여만 가고 예전에 했던 활동들로도 마음의 안정을 찾기 어려워지셨군요, 참 힘드실 것 같아요. 평소에 즐겼던 취미가 더 이상 마음의 위안이 되지 않을 때 정말 불안하고 우리해질 수 있어요. 그런 감정을 겪으면서 스스로 위험성을 느끼고 관리하고 싶어 하시는 마카님의 마음이 정말 이해되고, 그만큼 당신이 상황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 사연 요약
요즘 스트레스가 쌓여만 가고, 예전에 즐겨하던 게임이나 책 읽기로도 해소가 되지 않아 더욱 불안하고 우울해지셨군요. 스스로 위험성을 느끼시면서 스트레스 관리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시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최근에 느끼시는 스트레스가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해소되지 않는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일상에서 마주하는 스트레스의 양이나 성격이 변화했거나, 평소 스트레스 해소 방식에 대한 만족도나 효율이 떨어진 것일 수도 있어요. 또한, 위스키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는 일시적인 안정을 가져다주긴 하지만, 장기적으로 마카님의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1. 스트레스를 푸는 다른 방식을 시도한다. 현재의 방식으로 스트레스 해소가 안된다면 다른 건강한 방식을 시도해볼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현재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사용하던 게임이나 책 읽기에 변화를 준다거나, 새로운 활동을 탐색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에 가벼운 육체적 활동이나 취미 활동을 새롭게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마음을 다른 곳에 집중시켜 줄 수 있는 새로운 활동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한, 스트레스를 느낄 때 그 감정을 글로 쓰거나 그림으로 표현해 내면서 감정을 정리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아서 해결한다. 글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스트레스 원인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면 스트레스 또한 감소할 거에요. 그 원인이 무엇인지 탐색해보는 것을 권유드려요.
마카님의 스트레스가 해소되길 바라며 답변 마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 한 달 전
저는 블로그에 우울한 글도 쓰고 그냥 이것저것 써요. 아니면 운동장 냅다 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