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자신이 너무 싫고 미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자신이 너무 싫고 미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천사를꿈꾸는악마
·한 달 전
전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10대 청소년이에요. 제 현재 고민이 너무 많아서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첫번째로는 인간관계에 대한 트라우마입니다. 중학교 시절 전 한 친구와 갈등으로 무리에 있던 친구들과 모두 멀어지고 전 혼자가 되었어요. 그 친구와 싸우니까 전부 저를 피하더라구요. 그 때 난 혼자야라는 생각이 너무 강하게 들어서 하루종일 울었던 기억도 생생하고 학교에 가는 하루하루가 싫었습니다.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그 친구와 화해한 후에는 다시 친근하게 다가오더라구요. 하지만 얼마 전에 저 없는 친구들의 카톡방을 봤습니다. 유치하게 카톡방 가지고 그러냐고 하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건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예전에도 그런 일이 있었는데 또 그런 행동을 하는 친구들을 보니 이젠 나한테 문제가 있나 싶고 그냥 제 존재 자체에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친구 한 명이 사과를 했지만 다른 친구들은 관련 말을 꺼내지도 않고 절 오히려 피했습니다. 전 이제 사람을 못 믿겠고 더 이상 진실된 눈으로 사람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로 가끔 너무 이상하고 끔찍한 생각을 합니다. 제 안에서 오는 불안감 때문인지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역겨운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마치 뇌에 누군가 올라타 제 생각을 조종하는 것처럼 하기 싫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세번째, 전 평소에 화를 욱내는 성격은 아니지만 한 번 화가 나면 목소리가 높아집니다. 그래서 부모님한테 괜히 한번씩 짜증을 내게 되고 또 해선 안될 말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말하니까 정말 저.. 불효녀네요. 짜증을 내고 나서 죄책감을 항상 느끼고 고쳐야겠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어요. 이 과정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긴 글 읽어주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읽어주신다면 감사드리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걱정우울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화젤0404
· 한 달 전
저도 그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화젤0404
· 한 달 전
근데 눈을 더 크게뜨고보면 같은반에 괜찮은 친구들이 많더라고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화젤0404
· 한 달 전
부모님께는 사과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화젤0404
· 한 달 전
부모님께 직접 말하기 부끄러우시면 편지로 쓰셔도 될것같아요ㅡ
커피콩_레벨_아이콘
천사를꿈꾸는악마 (글쓴이)
· 한 달 전
@화젤0404 항상 부모님께 화를 내고 나면 사과는 드리는데 자꾸 불같이 화내는 일이 종종 있어서 제 자신이 너무 어리숙하고 아직 성숙하지 못한 이유로 그런건지 제 마인드를 바꾸고 싶네요. 해결책 제시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밤 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화젤0404
· 한 달 전
@천사를꿈꾸는악마 저도 그렇게 말해주셔서 감사해요. 다 잘될거에요.💕다른친구들한테 먼저 다가가보세요💓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