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이 두렵습니다."너를뽑은걸후회한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회생활이 두렵습니다."너를뽑은걸후회한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사회초년생이 눈치있게 일처리를 잘하고 사회생활을 잘 하지 못하는건 당연하지만 저는 여러군데에서 좋지못한 소리를 들어와서 이젠 재취업할 생각이 안듭니다. 표정이안좋다며 좀웃고다니라는등 제가보일때마다 야 *** 일로와봐 하며 지적질하던 실장님.. 입사 한달도안되었을때 매일 인사도 무시하고, 일적으로실수했을땐 그딴식으로 일할바에 퇴사하라고 재수가없다고 욕을하며.. 퇴사하기직전에는 사람을 툭툭치며 점심시간내내 갈구는데 다른 선생님들은 말리지도않고 구경만하고... 그상황이 정말악몽같아서 그당시엔정말 죽고싶었습니다. 좋은곳에취직하면 대우가 좀 괜찮을까 싶어 재취업을 하였는데 그곳에서도 소심하고말이별로없어 팀장님눈에 안좋게보였나봅니다. 어느날 저를 불러, "니가 일을잘하는지 못하는지는 별로안중요하다. 좀 싹싹하게 적극적으로 했으면좋겠는데 니가 무슨생각을 하면서 다니는지모르겠고 일에열정도 안느껴진다 너를뽑은걸후회한다 ".라며 한시간가량 저에게 그러한말들을 쏟아냈습니다. 저는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그런소리를들으니 눈물만 나오고 할말이 나오질않았습니다. 그날이후로 사무실에앉아있는것만으로 심장이너무뛰고 무기력해져서 그직장도 2년을못버티고 나오게되었슴니다. 대학까지 지원해주고 응원해주시는 부모님께 너무 죄송스럽고 부끄럽지만 저는이제 더이상 직장에들어갈 용기가없습니다. 면접을보고 출근하는상상만해도 끔찍하고 우울해집니다. 알바도 무섭습니다. 그래도 독립을해야하는데 하는생각에 사로잡혀 이러지도 저러지도못하며 간간이 재택으로 용돈벌이를하며 생활중입니다. 저같은 성격은 사회생활보다 혼자하는일을하는게 맞겠죠? 사실 답은 저에게있는데 이런곳에서라도 듣고싶은말을 듣고싶나봅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장트라우마퇴사사회생활직장상사눈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마음에도따뜻한봄날이
· 한 달 전
재택으로 일도 하시다니!!혼자 일하시는게 잘 맞으시는 것 같아요!!근데 뭣도모르면서 자기 마음대로 판단하는 팀장이나 실장님도 별로예요! 그런 이상한 사람들이 많긴 많죠?..ㅜㅜ그런 이상한 인간들 때문에 글쓴이님의 인생 전체를 안좋게 평가하지는 마시길 바래요!글쓴이님이 집에서 재택으로 용돈벌이 하려는 의지도 인정받을만하고, 대단하셔요! 분명 일로는 꼭 인정받을 날이 올거예요!!부모님께 죄송하실 필요는 절대없습니다. 꼼꼼하게 걸러야할 회사 찾아보시고 공기업을 알아보셔도 좋고 제대로 된 회사들을 잘 찾아보시고, 정 힘드시면 혼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유투브 편집자라던가 다양한 방향으로 찾아보시면 반드시 잘 되실거예요. 가게 사장님들도 혼자서 하는 일이 잘 맞아서 회사 나오신 분들도 많잖아요 ㅋ 너무 자책마시고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