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이 죽는걸 보고 잠에 들지 못하는 동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애인이 죽는걸 보고 잠에 들지 못하는 동생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아는 동생이 몇개월째 1시간 자고 깨고 1시간 자고 깨고를 반복하며 수면제 없이는 잠을 편하게 잘 수가 없다는 말을 들었어요.. 너무 도와주고 싶고 해줄 수 있는게 있으면 해주고 싶은데 해줄 수 있는게 없어요. 너무 힘들어보이고 실제로 정말 힘들어해요. 5개월정도 상담도 받아봤다고 하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었다고 합니다. 교통사고로 애인이 죽었고 그걸 보고 이렇게 되었대요 어쩌면 동생의 고민을 해결하고 삶에 질을 높여줄 수 있을까요?
트라우마고민상담치유불면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트라우마로 인한 불면
#고민상담
#트라우마
#치유
#불면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지인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계셔서 걱정 중이신 마카님을 생각하며 글을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아는 동생이 몇개월째 1시간 자고 깨고 1시간 자고 깨고를 반복하며 수면제 없이는 잠을 편하게 잘 수가 없다는 말을 듣고 마음이 무거워지셨군요. 너무 도와주고 싶고 해줄 수 있는게 있으면 해주고 싶은데, 해줄 수 있는게 없으시다고 하셨어요. 너무 힘들어보이고 실제로 정말 힘들어하시는 걸 바라보시는 것이 괴롭고요. 5개월정도 상담도 받아봤다고 하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었다고 하셨다고요. 현재도 상담을 지속하고 계실까요? 교통사고로 애인이 죽었고 그걸 보고 이렇게 되었다고 하셨네요. 어쩌면 동생의 고민을 해결하고 삶에 질을 높여줄 수 있을지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 원인 분석
동생께서 겪고 계신 수면 문제는 교통사고에서 애인을 잃는 충격적인 경험 때문에 생긴 트라우마와 관련이 있어보여요. 이러한 트라우마는 심리적 충격으로 인해 불안정한 수면 패턴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것이 반복될 경우 수면제에 의존하게 될 수 있어요. 상담을 받아보셨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을 때는, 그 경험의 깊이나 복잡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접근 방식을 시도해볼 필요가 있을 수 있어요. 마카님의 동생분이 5개월 정도 상담을 받아보았지만 효과가 없다고 하셨는데요. 사람이 아무런 효과가 없다면 5개월동안 같은 행동을 지속하지는 않아요. 분명히 어떤 도움받은 부분이 있으셔서 지속하셨을 거에요. 약물도 지금은 복용해야하는 상태가 맞고요. 애도 상담의 경우에는 지인의 죽음 이후에 3-6개월 사이가 가장 괴로운 시기라고도 해요. 동생분이 나아지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모르지만, 실제로 꽤나 오랜 시간이 필요해요.
💡 대처 방향 제시
현재는 마카님께서 하실 수 있는게 없다고 하시지만, 곁에서 들어주시고 함께 힘들어해주시는 것이 동생분에게는 가장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동생이 편안하게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게 해주세요, 서로 대화하면서 마음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또한, 동생이 좋아하는 활동이나 취미를 함께 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기분을 전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마카님의 따뜻한 마음씨와 존재 자체가 동생분에게 전달되어 도움이 될거에요. 그 곁을 떠나지 않고 지켜주세요. 그리고 마카님께서 계시며 많이 영향을 받는다면 마카님의 정신건강을 위한 행동을 하는 것도 필요하니, 자신의 마음을 좋은 것들로 채울 수 있는 시간을 자주 가져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