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보다 괜찮은 사람이라고 말해주는 사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내가 생각보다 괜찮은 사람이라고 말해주는 사람. 솔직히 괜찮은 사람이라고는 못해주겠지만 그래도 내가 괜찮다는 사람. 어느 쪽이 더 듣기 좋아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런데 그게 불과 1년 차이로 한 사람에게 들은 말이라 더 혼란스럽다. 전보다 나를 더 많이 이해해 줘서 그런 건지, 어두컴컴한 내 속을 들여다보여서 그런 건지. 괜찮은 사람이라고는 못해주겠다는 게 진심이고, 그래도 괜찮다는 건 빈말이면 어떡하지? 나름 안정된 관계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 내 착각이었으면 어떡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에 대한 타인의 다른 평가로 혼란스럽습니다.
#괜찮은사람
#혼란
#이해
#안정된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타인의 마카님에게 대하여 판단하는 말이 서로 충동해서 혼란스러운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마음이 많이 혼란스러운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1년 사이에 들은 말들이 마카님의 마음에 여러 감정을 일으키게 되었겠죠. 그렇게 자신에 대한 느낌이나 타인의 반응이 변화하는 것은, 관계 속에서 자주 겪게 되는 일이에요. 마카님께서는 한 사람에게서 1년 사이에 받은 서로 다른 두 가지 평가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계세요. 그분이 마카님이 괜찮은 사람이라고 말해준 것과 그렇지 못하다고 말한 것 사이에서 마카님은 어느 말이 더 진심인지, 혹은 자신의 관계가 정말로 안정적인지 의심하고 계세요. 이런 상황에서 마카님은 자신과 상대의 관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려고 하며, 이러한 불안감이 자신의 착각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려워하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한 사람으로부터 받은 서로 다른 두 메시지로 인해 혼란을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서 상대방이 마카님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느낀 복잡한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것일 수 있어요. 또한, 사람의 감정과 인식은 시간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이는 마카님과의 관계에서도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관계에서 다양한 변화는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서로에 대한 인식이 성장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누군가의 말이 혼란스럽게 느껴질 때, 그 말 뒤에 내재된 감정과 의도를 이해하려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 대한 생각과 타인의 반응 사이에서 혼란을 느낄 때, 그 순간을 자신을 탐색하고 스스로를 더 사랑하는 기회로 삼는 것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타인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자신을 자신이 이해하고 수용하고, 성격이라는 것도 다소 시간상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있는 그래도 수용하는 것에 대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