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야할일 있는데 하기 싫다 귀찮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해야할일 있는데 하기 싫다 귀찮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가볍게 시작하기
#의무감
#스트레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해야할 일이 있는데 귀찮은 마음에 하지 못하고 있는 마카님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해야할 일이 있는데, 그것을 하려고 하니 귀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뜻 행동하지 못하고 미루고 있는 모습이네요. ㅠㅠ
🔎 원인 분석
해야 할 일이 있는데 귀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미루는 것은 그 일에 대한 부담이나 압박으로 인해 불편함이 들어 왔을 수 있고, 또 다른 측면에서는 이왕에 할 일이라면 완벽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미루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할 일에 대한 부담감과 그 일을 완벽하게 하지 못하면 어쩌지 하는 두려움이 마카님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는 부담감이라는 불편한 감정을 완화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누구에게나 이런 정도의 귀찮음은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편하게 접근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해야할 일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할 수 있다면 그 일을 작게 쪼개어서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그 작은 것을 완료했을 때 만족감을 느끼면서 조금씩 진행해 나가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완벽하게 하려고 하는 완벽주의 성향을 내려놓고, 오늘 주어진 것 만큼만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전부 아니면 전무가 아니라 한 만큼 유익하다는 중간지대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봄하늘에휘파람
· 한 달 전
저도 당장 할 일이 있지만 몇 분만 쉬고 할려구요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