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너무 빨리 지나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루가 너무 빨리 지나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대학교 졸업해서 취업준비중인데요. 재밌어서 하루가 빨리 지나가는 건 아니에요. 요즘 일과가 오후 12시쯤에 일어나면 밍기적 거리다가 밥 먹고, 나가서 카페에서 취업 자기소개서 쓰고, 가끔 코인노래방 가고 싶으면 들렀다가, 집에 와서 저녁 먹고, 씻고 침대에 누워서 폰 하다가 새벽2시쯤에 자는데, 정말 매일매일 반복해요. 분명 아까 잠에서 깬 거 같은데 정신 차려보니 카페에 와있고, 저녁먹은 지 얼마 안 됐는데 정신 차리니 자려고 누워있어요. 계속 이렇게 사는 게 맞나 하는 생각에 허무함들어서 하루가 무의미하게 빨리 지나가는 거처럼 느끼는 건가 싶기도 하고,,, 사실 제 문제점과 해결 방법,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혼자 뗏목으로 대서양 위에 떠 있는 기분도 들어요. 두서없이 글 써서 죄송하지만 어떤 답변도 괜찮습니다
고민상담감정심리상담위로속마음공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현실적인 목표와 사람들과 함께하는 규칙적 사회생활이 필요합니다.
#대학교
#취업준비
#하루
#자기소개서
#혼자
#고민
#심리
#감정
#위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대학 졸업 후 취업준비 중인데,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무의미하고 혼자 막막하게 느껴지시는군요.
🔎 원인 분석
주로 하루 종일 혼자 지내시는 시간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현재 취업 준비중이라 그러실 수 있겠지만, 계속 혼자서 지내다 보면 혼자만 동떨어져서 세상으로부터 멀어진 고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지속되면 무기력하고 우울해 질 수 있고요. 특히 사회적인 활동을 오랜 기간 하지 않다보면 사회생활에 대한 감각과 시간감각등도 무뎌져서 더욱 더 무기력한 루틴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단기적으로라도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사회활동을 찾아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취업준비 동아리나, 관련 자격증을 공부할 수 있는 학원, 스터디 등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활력과 건강관리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던지 하는 식으로 사회적인 연결성을 이어나갈 수 있는 활동들을 계획하시고 실천해 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삶에 어느정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목표를 세우고 그것들을 해나가는 과정들이 필요합니다. 이런 활동들이 현실감을 키워 주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살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상담에서는 현재 마카님의 생활 패턴을 돌아보고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심층적으로 살펴봅니다. 현재 처한 상황에 맞게 단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며 목표를 이뤄 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