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현타가 너무 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생에 현타가 너무 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이름37836
·한 달 전
저는18살 학생입니다 고1때 자퇴를 하고 알바를 하면서 혼자 검정고시 준비를 하고 있어요 저는 원래 사람 만나는걸 좋아했어요 자퇴를 하면서 친구들이랑 멀어지면서 자연스럽게 혼자 남더라구요 검정고시를 합격할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커져가고 남들보다 뒤쳐지는 기분이 들고 혼자 있으면 너무 우울해지고 갑자기 눈물이 나요 정말 심할때는 제가 필요없는사람처럼 느껴지고 죽고싶다는 생각을 너무 많이해요 예전에도 자해를 하다가 걸리고 멈췄는데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을 너무 많이 해요 저 조차도 저를 감당하기 힘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류지원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음이 많이 지친 마카 님, 고생 많았어요
#자퇴
#검정고시
#우울
#자해
#상담
#꿈드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류지원입니다. 마카 님의 고민을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짧은 글이지만, 마카 님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 님께서는 작년에 자퇴를 한 이후, 알바를 하며 혼자 검정고시 준비를 하고 계시는 중이네요. 원래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했지만, 자퇴를 한 이후로는 친구들과 멀어지며 혼자 남는듯한 느낌이 들어 우울해지고, 내가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을까, 남들보다 뒤쳐지지는 않을까 하는 불안도 함께 찾아오네요.
🔎 원인 분석
마카 님께서 어떤 계기로 자퇴와 검정고시를 선택하셨는지는 알 수 없어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선택하셨든, 같이 알고 지내던 친구들과 조금 상황이 달라지며, 괜스레 소외감과 거리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검정고시도 처음 준비하시는 시험이시다보니,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남들과 다른 길이 괜찮을지, 이러한 불안들이 함께 느껴지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지금은 일상에서의 성취감도 경험하기 어려운 상황이라서, 더 쉽게 우울해지고, 가치감이 낮아지기가 쉬워요.
💡 대처 방향 제시
학교를 다닐 때와 다르게, 주변에 비슷한 상황의 친구들이 적다보니 마카 님께서 더더욱 불안하고 외로움을 심하게 느끼실 수 있어요. 그래서 마카 님과 유사한 상황의 다른 친구들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를 떠난 친구들에 대해, 검정고시와 대안학업 등을 지원하는 꿈드림 사업이 있습니다. 대학생 멘토 등을 소개해 학업적인 도움을 주기도 하고, 검정고시와 관련된 문제집들, 집단상담 등을 지원하면서 학생들이 조금 더 불안하고 안정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도와주신답니다. 비슷한 상황의 친구들이 많으니, 그 안에서 안도감과 소속감을 경험하고, 더 돌봄받고 지원받는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 거주하시는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문의해 보시면 꿈드림 사업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주시고, 어떻게 신청해야 할 지에 대해서도 도와주실 거에요.
마카 님, 조금 다른 길이지만 마카 님만의 길을 가고 계시는 시간을 응원합니다. 그러나 그 길을 갈 때, 누군가 함께 동반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덜 외롭게, 덜 힘들게 나아가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구미구미
· 한 달 전
알바도하고 힘드시겠어요.. 근데 비교하지말고 할거하세요. 비교할 시간이 아까워요… 스스로 하루를 열심히 잘살았다는것에 뿌듯함을 느껴보세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화젤0404
· 한 달 전
혹시 왜 자퇴하셨을까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제이름은비밀
· 20일 전
힘들셨을 것 같아요 이름37836님은 분명히 검정고시 합격할 것일 거예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