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미치겠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미치겠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스트레스에 대한 생각을 바꿔 보세요.
#스트레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스트레스 때문에 힘든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스트레스가 극심하신 상황이라 정말 힘드시겠어요. 그렇게 느끼시는 건 당연한 일이에요. 조금이나마 마음이 가벼워지기를 바랍니다.
🔎 원인 분석
지금 이렇게 심하게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은 두 가지 원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는 실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직접적인 원인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것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마카님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힘든 상황에 처해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는 지금의 상황을 마카님께서 크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입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을 바라보는 마카님의 생각이 더욱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이 스트레스를 키우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스트레스의 정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주어진 상황을 조금이라도 개선하거나, 즉 문제해결식으로 접근하거나... 두번째는 스트레스 상황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상황을 바꾸어 나가는 것이 가능하다면 그렇게 해 보시기를 바라며, 만일 그것이 지금 당장 여의치 않다면.... 두번째로 할 수 있는 그 스트레스 상황을 바라보는 마카님의 생각을 바꾸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것은 조금만 의지를 가지고 계속 해 나가면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키울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이를 긍정의 생각으로 바꿀 수 있는지를 찾아보고, 이 또한 지나갈 것이며, 나중에는 이것이 자신에게 좋은 밑거름이 된다는 것들을 생각해 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트레스 상황에 직접 뛰어 들어 문제를 해결하거나, 스트레스 상황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보심으로 그 강도를 줄여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