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상사와 성격이 맞지 않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 상사와 성격이 맞지 않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sjkumi
·한 달 전
저는 팀의 리더이고 제 위에 팀장이 있습니다. 저를 통해 팀장과 팀원 사이에 의견을 주고 받는 일이 많아요. 제 성격은 어떤 일이 있으면 계획을 잡고 차근차근 해나가는 성격인데 상사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저는 작은일에 상처 받는데 상사는 그런것에 무딘편이고 깊게 생각하지 않는 성격입니다. 예를 하나 들면 ) 마감 기한이 있는 서류를 저는 기한을 절대로 넘기지 않기 위해 애쓰는데 팀장은 마감일 당일에 서류 내용을 다 엎어버려요.. 다시 다시 다시 .. 이렇게 계속 수정하라 할거면 조금 일찍 검토를 해주면 좋으련만 미루고 미루다 시간 촉박하게 저를 압박합니다.. 그러면 제 숨이 막혀오기 시작합니다.. 이 생활이 2년이 되었고 .. 저는 스트레스로 불면.. 불안은 기본이고 온몸에 면역기능이 망가진 느낌입니다. 상사와 면담도 해봤지만 달라지는 건 없어요.. 팀을 나오는게 답일까요
인간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업무스타일이 달라 힘든 마카님에게
#인간관계
#리더십
#스트레스
#불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팀장님과 업무 스타일이 달라 정말 괴롭겠어요. 마카님은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일을 하시는 스타일이시고, 팀장님은 시간의 개념도 적고, 임의적으로 일을 바꾸시네요. 정말 스트레스받으시겠어요. 이 스트레스가 불안과 답답함으로 이어지신다니 걱정도 되네요.
🔎 원인 분석
mbti p / j 성향으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아요. 흔히 p와 j의 차이는 외부 상황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차이입니다. 흔히 계획 / 무계획으로 쉽게 나누는 경향이 있으나 인식형인 P는 어떤 사안에 대해 판단을 내리기 전 최대한 많은 정보를 '인식'한 뒤 행동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하죠. 그래서 막판에 계획을 바꾸거나 처음부터 다시 하는 일들이 생기죠. 많은 정보를 인식하기 위해 가능한 한 판단을 미루는 것이랍니다. 역시 J는 정보를 수집하여 빠르게 '판단'을 먼저 내리려고 하며, 그 판단 또한 체계적이고 계획적입니다. 팀장은 p 마카님은 j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이렇게 반대성향은 결코 같이 일을 못하는 것이냐는 아니랍니다. 더 시너지가 날수도 있고요. 하지만 갈등이 있다는 것은 서로가 자기뜻대로 하려는 경향때문에 힘들어지는 것이랍니다. 대화를 하셨다니, 몇번 더 해보시고 정말 그 간극을 줄이기 힘들다고 판단이 된다면. 굳이 잘 맞지 않는 유형의 사람과 함께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자기와 안 맞는 사람이 없는 사람은 존재 하지 않답니다. 업무 스타일이 다르다고 해서 괴로워할 필요 없어요. 원래 그런 거다 랍니다. 모든 인간은 잘 맞는 사람과 잘 안 맞는 사람이 존재하기 때문에, 굳이 모든 사람과 잘 지내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답니다. 할 수만 있다면 (회사에서) 부서를 옮기거나, 다른 회사를 알아보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만약 여러 가지 상황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다면, 방법은 딱 하나예요. 최대한 거리를 두고 지내는 거랍니다. 지킬 건 지키고, 개인적인 선을 넘지 않게 유지하는 거랍니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파타야500938
· 한 달 전
직장내 인간관계가 이래서 힘든것도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