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다들 한번씩은 죽을만큼 힘든 거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원래 다들 한번씩은 죽을만큼 힘든 거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방 밖을 나가고 싶지도 않고 아침이 되면 너무 우울해요. 취업한지도 얼마 안됐는데… 버티면 나아지는 거죠?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은데 의지할 사람도 없어요. 너무 힘들어요. 제가 원래 적응을 힘들어하는데 10번 중 6-7번은 회피하려 했던 것 같아요. 이번에도 회피하면 답 없을 것 같아서 버티고 싶은데 이 악물고 버티면 되나요? 가슴이 답답해요.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의지가 있었는데 지금은 왜 이럴까요? 더 나아지고 싶단 생각이 안들고 그냥 매사에 의욕이 없어요. 누가 그냥 방에 절 가둬놨으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스스로를 위한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우울
#무기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우울, 무기력함이 커서 사회생활을 유지하기가 힘들고 억지로 버티고 있는 상황이 무척 힘드시군요.
🔎 원인 분석
현재 우울함과 무기력함이 심해서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게 쉽지 않은 상태이신 것 같습니다.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버티려 노력하시는 모습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아마도 이번에는 회피하지 않기 위해 노력 중이신것 같네요. 그래도 지금까지 회피하려 했던 패턴에서 벗어나 노력해 보고 극복해 보려는 태도가 있어서 스스로를 위한 일을 할 수 있는 에너지가 있으신 상태라고 생각 됩니다. 현재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힘들거나 부족한 부분도 있는 그대로 수용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울함이 지속되면 만성적으로 갈 염려가 있고, 성격적으로 굳어져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우울하고 무기력한 상태에서 빨리 빠져나오도록 다양하게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보통 혼자서 우울함에서 나오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약을 복용하도록 합니다. 또한 쉽지 않으시겠지만, 일상생활을 피하지 않고 유지하면서 현실의 일들에 집중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자신을 위해 쉬는 시간을 꼭 마련하시고 쉬는 시간에는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충분히 보낼 수 있도록 환경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스스로를 돌아보고 있는 그대로 자신을 바라보고 수용해 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신만을 위한 활동,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며 우울함과 무기력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도움 방법을 모색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긍정중독
· 한 달 전
도망가면 더 힘들어져요. 원래 인생이 그렇더군요. 악순환하기는 쉬운데 선순환하기는 어렵습니다. 경제적,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취미를 무조건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