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친구 관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3 친구 관계
커피콩_레벨_아이콘예리무야
·한 달 전
지금 고3 같은 반에 5명 무리인데 저 빼고 4명은 이미 2년 정도 친구였어서 엄청 친한데 저만 걔네 하는 얘기 못알아듣겠고 어디 갈 때도 둘 둘 하나로 이동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걔네끼리 단톡방도 이미 있는데 아직 덜 친해진 상태라 끼워달라 해도 단톡방에서 별 말 안할 것 같고 아직 한달도 안되서 조금만 참자해도 너무 우울하고 맨날 울고 힘든데 더 빨리 친해질 방법 없을까요? 걔네가 저를 일부러 배제하는 거는 아닌 거 같은데 그래도 뭐 얘기하면 흐흐 하면서 예의상 웃어주는 거 같고 체육 시간에 자유시간 주면 폰만 보고 그래요 ㅠㅠ 친해지려고 많은 질문을 해도 길게 이어지는 거 같지 않아요 어떻게 하면 금방 친해지고 저를 “우리”라고 생각해줄까요? 그리고 혼자 있는 다른 친구에게도 말 걸어봤는데 그 친구는 너무 소심하고 자존감고 낮아보이는 친구라 말 하는 것도 잘 안들리고 뭐만 하면 고마워 자꾸 이래서 답답하기만 하고 활발하고 밝은 아이들과 웃으면서 학교 생활 하고 싶은데 이미 혼자 있는 친구와 체육시간도 보냈고 같이 쉬는 시간에도 얘기해서 원래 있던 무리에 가도 그 친구들이 별로 안좋아할 거 같아요 근데 그 무리가 아니고 혼자 있는 친구랑도 안지내면 진짜 아예 지낼 친구도 없고 밥 먹을 친구도 없는데 어떡하죠?
인간관계친구관계소외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친구 관계로 고민하시는 수험생 마카님께~
#친구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같은 반에 친해진 친구들 중 4명은 이미 2년 전부터 친구 사이였고 마카님만 새롭게 친해지게 된 경우군요. 그러다 보니 그 친구들끼리 알고 있는 이야기들도 너무 많고 단톡방도 따로 있다 보니 본의 아니게 소외감을 느끼게 되시나 봅니다. 혼자 다니는 친구와도 친해보려 노력했으나 소심해 보이고 자존감도 낮다 보니 답답한 마음이신가 보네요.
🔎 원인 분석
그래도 4명이 이미 형성된 친구들이라면 굳이 마카님을 끼워 줄 필요가 없을 텐데도 마카님을 배제하지는 않는다고 하는 것을 보니, 기본적으로 마카님에 대한 호의적인 마음이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그리고 마카님이 말을 이어가려 노력도 해 보고 나름 애를 많이 쓰시는 것 같아 그 부분도 다행이네요. 아마 혼자 있는 친구도 내향성이 강해서 친해지기 전까지 사교적으로 대하지는 못하겠지만, 속으로는 먼저 말 걸어주고 다가와주는 마카님에게 정말로 고마운 마음을 느끼고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물론 위의 분위기라면 마카님에게는 하루가 1년처럼 길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하고 조급한 마음도 들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제 2주 밖에 시간이 안 지났기 때문에 어찌 보면 이 짧은 시간 동안, 2년이나 함께 한 친구들과 관계가 확 가까워 지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대화가 길게 이어지지 않더라도 지금과 같은 노력은 꾸준히 해 보셨으면 합니다. 시간이 해결해 줄 수 있는 부분도 분명히 있으니 조급해하지 마시고 서서히 다가가세요. 혼자 있는 친구에게도 지금처럼 노력하시면 아마 한 달 쯤 더 지나면 지금 이 순간보다 훨씬 편안해져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새학기에는 마카님 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비슷한 외로움과 서먹함, 조급함 등을 느낄 시기이니 조금만 더 여유롭게 생각하시면 좋겠네요.
짧은 글만으로 조언을 드리려니 한계가 있네요.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을 충분히 들어 드리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