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발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키티장첸
·한 달 전
고등학교 때까지만 해도 열심히 살았어요 평일엔 하교 후 1시간 버스 타고 학원에 갔고 주말엔 알바도 하면서 1년동안 자격증도 3개 땄어요 원하는 대학에도 들어갔고요 근데 자취를 시작하면서 완전 다른 사람이 됐어요 친구들에게 오는 연락이 부담스럽게 느껴졌고 학교에 가면 부담스럽고 두려워서 수업을 무단으로 안 갔어요 집에선 아무것도 안 했어요 그냥 휴대폰만 해요 자는 것도 뒤죽박죽이였어요 잠이 아예 안 와서 이틀 넘게 밤 새는 날이 있는 방면 24시간 넘게 잔 적도 있어요 생활리듬은 완전 망가져서 위염 역류성 식도염도 생겼습니다 남들은 아무렇지 않게 학교 가고 동아리도 하며 잘 지내는데 저는 힘들 일이 생긴 것도 아닌데 이렇게 게으르게 지내는 제 자신이 너무 밉고 불안하고 무섭습니다 이렇게 할 일 다 내치고 집에서만 지내면 안된다는 걸 아는데 고쳐지질 않아요 학교를 갈 시간이 다가오면 심장이 막 뛰고 속이 울렁거려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현재 자신의 상태를 살펴보고 돌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기력
#번아웃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고등학교때까지 열심히 살아왔는데 대학에 들어온 이후 무기력하고 학교생활을 할 의욕이 생기지 않아 자책이 많이 되시는군요.
🔎 원인 분석
일단은 스스로에 대해 판단하고 자책하기 보다는 현재 나의 상태를 점검하고 어떻게 하면 조금이나마 힘든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대안을 생각하는 쪽으로 관심을 집중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고등학교까지 아르바이트 하고 자격증 따면서 정말 열심히 살아 오셨는데 대학에 와서 자취를 시작하면서 갑자기 무기력하고 학교생활이 크게 부담스럽게 느껴져 피하게 된다면, 이러한 변화가 생길만한 내적, 외적인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점을 살펴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대학입시를 위해 달려오다가 막상 대학에 오게 되면 무기력함과 허무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입시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었기 때문에 에너지가 모두 소진되어 우울해 지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마카님의 경우 자취를 하게 되면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상황이 더 에너제를 소진하게 만드는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모든 부분들을 고려하여 현재 자신의 상태에 맞게 생활을 조정하시고, 필요하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자신을 자책하기 보다는 이해하고 들여다 보며 필요한 것을 스스로에게 주려는 태도가 더 필요해 보입니다.
상담에서는 현재 마카님의 상황과 마음상태에 대해 살펴보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함께 탐색해 봅니다. 또한 스스로를 탓하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위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