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면 두통이 사라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술을 마시면 두통이 사라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오르빗0
·한 달 전
현재 우울증으로 인해 약을 약 7개월 가량 먹고 있는 사람입니다. 요즘 따라 기분이 오락가락하는게 심해져서 병원에서도 약을 처방받았고 더 신경써서 먹고 억누르도록 노력중인데 두통이 너무 심해요. 약 때문인지 스트레스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짜증도 나고 무기력해지고 멍하고 머리도 아프고 ,, 그래서 맥주를 500ml 2캔정도 먹었는데 두통이 말끔히 사라져요. 인사불성으로 취하거나 다음날 기억이 사라지지는 않고 적당히 기분 좋은 정도인데 두통도 사라지고 잠도 편하게 자서 종종 먹곤 하는데, 이렇게 먹으면 안되는걸 알면서도 편해져서 자꾸 먹게되네요... 알코올 의존증 일까요? 다니는 병원에 가려면 일주일 정도 후에 가는데 (약 떨어질 즈음) 월요일에 바로 가보는게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류지원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빠른 병원 방문을 권유드려요
#정신과
#술
#약물치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류지원입니다. 마카 님의 고민을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짧은 글이나마 마카 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 님께서는 현재 우울증으로 약물치료를 시작하신 지 약 7개월 정도가 되셨네요. 요즘 따라 정서적인 기복이 심해져 처방약을 더 신경써서 먹으려 하고, 조절하려 애쓰고 있지만 두통이 너무 심하게 나타나고 있으시네요. 맥주를 두 캔 정도 먹으니 두통이 사라지는 기분이 들어, 먹으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계속해서 먹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최근 정서적 기복이 심해지고, 두통이 심해진 부분에 대해서 약물의 부작용인지, 혹은 우울증에 따른 증상인지에 대한 감별이 필요해 보입니다. 약물의 부작용으로도 정서기복, 무기력감, 짜증, 멍함,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감이 심해졌을 때에도 비슷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약물에 따른 부작용인지, 우울증이 심화됨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인지에 대해 구분하고, 그에 맞추어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 님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약을 복용하실 때에 술은 가장 금기입니다. 어떤 약이든, 간에 부담이 생기기 때문에 술을 먹었을 때 간을 포함해서 신체에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매우 커지기 때문입니다. 많이 마실 때도 알코올 중독 진단이 내려지지만, 매일 마시게 될 때에도 알코올 중독으로 갈 우려가 커지기도 하고, 현재 약을 복용하고 계시는 상태이기도 하기에,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해당 문제를 의논하시고, 술이 아닌 다른 방법들로 두통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약물 뿐 아니라 스트레스도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약물 외에 마카 님께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면, 의사 선생님과의 의논 하에 다양한 대처 방식들을 마련하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