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되고나서 친구만들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인이 되고나서 친구만들기
커피콩_레벨_아이콘절미절미
·한 달 전
학창시절, 대학교 시절은 나랑 비슷한 연배가 한 곳에 모여있으니까 친구 사귀기가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올해 취직을 하고 기존 친구들과 찢어지게 됐습니다. 저마다 사정이나 환경이 다르니 메신저로도 연락이 어려워졌습니다. 지금 상황이 안 좋아서 누구에게라도 위로를 받던가 하다못해 같이 놀기라도 하고 싶은데, 그럴 친구가 없네요... 직장인이 되고난 이후 또래 친구는 어떻게 만드나요? 지금 직장에 제 또래는 커녕 비슷한 연배도 없습니다.. 아니면 기존 관계에 더 헌신적으로 나가야 되는 건가요? 누가 제발 알려줬음 좋겠습니다
친구관계인간관계외로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동호회나 인터넷 커뮤니티 같은 활동은 어떠신지요?
#대인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대학 다닐 때까지는 비슷한 또래들이 있어 친구 사귀기가 어렵지 않았으나, 현재 직장에서는 비슷한 연배가 없다 보니 인간관계에 어려움이 있으신가 봅니다. 누군가에게 위로도 받고 싶고 놀고도 싶지만, 전의 친구들과는 연락이 거의 끊어진 상태인가 보네요. 새로운 환경에서 친구는 어떻게 사귈 수 있는지, 기존의 친구들에게 더 잘 해야 하는 건지 혼란스러운 마음이신가 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원래 대인관계에서 어떤 성향이셨는지요? 적극적이고 주도하는 편이셨는지, 다소 수동적이고 따라가는 편이셨는지요? 기존의 친구들과 물론 각각 다른 상황에 처해 있겠지만, 적극적으로 관계를 이어 나가는 데에 어려움이 있지는 않으신지 염려가 되네요.
💡 대처 방향 제시
일단은 전에 친했고 마음 맞았던 친구들이 있다면, 다시 연락을 해 보시고 뜸하고 소원했던 관계를 다시 이어 나가 보셨으면 합니다. 당장 꼭 위로를 받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앞으로도 힘든 상황에서 도움을 주고 또 도움을 받을 사람들이 주변에 있다는 것은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취미 활동을 공유하거나 비슷한 직종의 사람들이 모인 인터넷 커뮤니티나 동호회 등 다양한 모임들을 통해서 비슷한 연령대의 분들을 만나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가시는 건 어떨까요? 같은 회사에서 어려움도 즐거움도 함께 나눌 수 있는 또래가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재 처한 환경이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면, 회사는 회사이고 사적으로도 즐거움을 만들 수 있는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가시면 좋겠습니다.
짧은 글만으로 조언을 드리려니 한계가 있네요.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을 충분히 들어 드리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