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집에서 잠만자고, 흥미가 사라졌어요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매일 집에서 잠만자고, 흥미가 사라졌어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Yjs22
·한 달 전
26입니다. 학교 다닐때는 공부도 열심히하고 해야 할 게 있으니까 규칙적으로 생활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쉬는 날에는 하는 거 없이 잠만 자요.. 공부, 독서, 운동, 산책, 문화생활 등 할 수 있는 건 많은데 어떤거에도 흥미가 없고 누워서 쉬는게 제일 좋아서 제 미래도 걱정되고 사는게 재미가 없어요 매일 똑같은 하루가 반복되고 자극적인 것도 없고 제가 하루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살아있는거에 감사하고 의욕적으로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어떻게 살아야할지에 대한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마카님께
#의욕없음
#불안
#미래
#진로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계시는군요. 미래가 걱정되기는 하는데 어떤 것에도 흥미가 없고 재미가 없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는 상태이신 것 같아요. 의욕적으로 살고 싶은데 마음처럼 되지 않아 스스로를 자책하지는 않았을지 염려가 됩니다.
🔎 원인 분석
대학교를 다녔을 때는 내가 해야하는 일들이 무엇인지 명확해서 내가 뭘 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없이 열심히 할 수 있으셨던 것 같아요. 그런데 대학교라는 틀에서 벗어나 온전히 내가 주도적으로 선택하고 결정해야 되는 것이 마카님께는 너무 큰 부담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어떤 것을 할 때 잘하고 흥미를 가지는지 모르겠어서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목표를 설정하기가 어렵게 느껴지셨던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지금 아르바이트를 하고 계시는 것만으로도 잘 하고 계신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여기에 더불어 쉬는 날에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것을 할 때 재미를 느끼고 잘 하고 싶어지는지 천천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나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 것이 사실은 매우 에너지가 들고 힘든 일이에요. 하지만 나를 알아가는 것은 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치있는 일입니다. 마카님께서 나에 대해 탐색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상담에서 전문가와 함께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담은 힘든 일이 있어서 상담을 받기도 하지만 나를 더 잘 알아보기 위해 하기도 하거든요. 마카님께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찾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한 달 전
계획을 하는게 좋아요. 현재 그냥 일상에 안주해 있는건데 그렇게 지내다보면 1년씩 금방가서..ㅜ 일단 기운이 없으시면 억지로라도 운동 시작해보세요. 근력운동으로요. 헬스장 기구든 다이소에서 케틀벨을 사시든 하루에 20세트씩 3~4번은 해주고 헬스장 가시면 유튜브 헬린이 검색해서 초보가 시작 하는방법 알아보시고 뭔가 사람이 힘이 있어야 계획세울 자신감이 생기거든요. 지금 하는일이 주며칠씩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여유시간에 운동해보시고 몸에 기운이 나시면 앞으로 뭘할지 계획을 짜세요. 알바는 되고싶은 일을 하기전 지나가는단계에서 돈이 좀 필요해서 하는거면 몰라도 거기에 안주해버림 시간을 날리기 좋아요. 무슨일을 하고싶고 어떤 자격증이 필요한지 지금 전공으로 되는지 아님 새로운쪽으로 전문대라도 가서 다시 배우고 시작할지 계획을 짜보세요. 그럼 뭔가배우거나 시작하기에 지금 알바비로+모아둔걸로 충당이 가능한지 아니면 공장이라도 들어가서 벌어야할지 그런것도 생각하심 좋고요. 과거에 열심히 사셨다니 미래를 설정하면 다시 뭔가 열심히 하실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ki1993
· 한 달 전
저도 조금은 비슷해서 글을 남겨요. 저도 그게 참 답답해요. 글쓴이님 마음을 이해한다, 공감한다 말할 순 없을 것 같아요. 다 비슷하면서도 제가 글쓴이님이 아니라서. 그래도 이곳에서 조금이나마 풀어낸 것이 다행이라 생각해요. 우리..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iendly7
· 한 달 전
귀찮아지는것이 많으면 활력이 없어져여..그만큼 편안했던 것이 아닐까요? 쉬운건 아침마다 조깅이나 친구들을 만나 놀거나 활동하는 것을 찾아보는게 어떨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