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이 잘 안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집중이 잘 안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네로네로빔
·한 달 전
어릴때 부터 집중력이 안 좋아서 5분도 제대로 집중해본적이 없어서 집중력이 남들보다 안 좋은건 알고있었어요. 초4때는 집중하는 것이 괜찮아져서 다행이다 했는데 고등학생이 되고나서 다시 집중하기가 어려워요 공부를 해야되는데 계속 휴대폰 하고 책읽고 그래서 힘들어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고민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집중이 어려운 마카님께
#공부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공부를 잘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집중이 잘 되지 않아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공부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지만 마음먹은대로 잘 되지 않아 걱정되고 불안하실 수 있겠습니다. 공부를 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만 습관이 형성되지 않아서일 수도 있고 학업스트레스로 인해 회피하는 반응일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공부하는 방법은 모든 사람들이 조금씩은 다를 것입니다. 책상에 앉아 책을 보는 것만이 공부가 아닌 공부의 개념을 확장하여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1분만 목차를 읽는 것도 공부가 될 수 있고 돌아다니면서 읽는것도 공부가 되며 인터넷영상으로 5분동안 본 내용도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하기보다 궁금한 것을 알게되어 즐겁다 라는 마음이 들면 좋습니다. 아주 사소한것이라도 좋아요 5분이라도 요약한 내용을 보는 것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습관을 확장해 나가면 좋을것입니다. 공부할 때 수업시간에 집중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수업시간에 말한 내용이 거의 시험에 출제되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중요하다고 한 부분, 이 부분은 꼭 기억해두어야 해요, 반복되서 나오는 부분들이 있다면 표시를 잘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놓쳤다면 공부를 잘하는 친구에게 책을 잠깐 빌려 힌트를 표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가지고 마카님이 이해한대로 노트에 적어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맞춤형 노트를 집에서 생각날 때 보는 것입니다. 시간 간격을 두고 반복해서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저장될 것입니다. 휴대폰이나 책을 하다가도 학교공부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수시로 보는 것도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