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이야기좀 들어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이야기좀 들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rillantgem
·한 달 전
제가 아이돌이 꿈인데 제가 생각해도 전 못생기고 춤도 못춰요 그나마 할줄아는건 노래 밖에 없어요 그런데 제가 자신감이 더 떨어지는건 동생은 아이돌이 꿈은 아니지만 춤추고 노래 부르는걸 좋아해요 근데 전 꿈을위해 춤추고 노래하는거고 동생은 그냥 취미 인데 제 동생이 저보다 춤을 훨신 잘 춰요 노래 실력은 비슷하지만 춤 안무, 노래 가사 등을 왜우는건 제 동생이 훨신 빨라요 그리고 제가 춤 연습을 하고 있는걸 제 동생이 보면 너무 못춘다고 막 놀려요 근데 전 아이돌 이란 꿈이 7살 부터 있었어요 그래서 포기도 못 하겠어요 근데 제가 최근부터 계속 아이돌을 포기하고 모델쪽 일을 도전할까 생각중 이에요 제가 나이는 어린데 키가크고 몸무게도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니라 학교 담임 선생님이랑 친구들이 나중에 모델할 생각 없냐고 계속 물어봤거든요 그리고 제가 부모님 에게 응원이나 칭찬을 기대하는건 아니에요 그런데 친척들이 가끔 부모님에게 저랑 제 동생은 나중에 뭐할거냐고 물어볼때가 있어요 제 부모님은 전 아이돌이 꿈이고 제 동생은 꿈이 없다고 말슴하셔요 그러면 친척들이 저에게 춤 잘추냐고 물어보는데 그럴때 마다 부모님은 저보다 동생이 더 잘춘다고 이야기 하세요 그럴때 마다 전 너무 기분이 안 좋고 자신감이 계속 떨어져요 어쩌면 좋을까요?
우울속마음감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아이돌이 꿈인 마카님께
#아이돌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아이돌이 꿈인데 자신감이 떨어지는 문제로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어렸을적부터 아이돌이라는 꿈을 진지하고 생각하고 있는데 꿈을 아직 찾고있는 동생이 더 잘한다고 여겨져서 비교가 되어 자신감이 떨어지고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다른사람과의 비교가 지속되다 보면 자존감이 낮아지고 전반적인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의 결과보다 앞으로의 과정에 보다 집중해 보시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아이돌이라는 꿈을 꾸고 계시네요. 그런데 동생이 더 잘 하는 것으로 보여 열등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자신감도 떨어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사람은 모든 면에서 다양하기 때문에 흥미, 적성, 배우는 속도 등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동생이 더 잘한다고 여겨지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마카님께서도 실력향상이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춤추고 노래부르는 것에 대해 흥미, 즐거움이 느껴지는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것입니다. 아이돌이라는 꿈을 가지기 위해서는 노래와 춤을 사랑해야 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노래하고 춤출 때 행복감을 느낀다면 오랫동안의 훈련에도 견딜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학원을 다니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스스로 훈련을 계획해보고 꾸준히 실행해보는 것도 굉장히 중요할 것입니다. 노래연습, 춤연습을 꾸준히 하면서 아이돌이 되는데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모델에도 관심이 있다면 보다 방향성을 많이 열어두고 다방면으로 정보를 찾는 것도 좋을것입니다.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무엇이 중요한지, 실제 무슨일을 하는지, 어려운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많이 탐색하다보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카님께서 좋아하는 것, 잘할 수 있는 것, 해보고 싶은 것들에 대한 탐색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하다보면 나에게 맞는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iendly7
· 한 달 전
하고 싶은거 저도 많아서 좀 공감이 되네여.. 하고 싶은거랑 잘하는거랑 사람마다 다 다르니..본인이 잘하고 또 하고싶은 그 사이를 잘 찾아내는것이 좋은거 같아여ㅎㅎ 꿈을 이루어 살면 좋지만! 꿈을 보류해야하는 상황이면 다른 길도 생각하며 보류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여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