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내가 싫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같은 내가 싫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다비입니다
·한 달 전
내일모레 30인데 낯가려서 친구도 없고 연애도 못해보고 남들 다 가졌을 청춘, 추억, 인간관계 하나 없고 일도 안하고 방구석에만 있다보니 일머리도 없고 우유부단하고 줏대도 없는 성격이라 어떻게든 남한테 폐 안끼치려고 열심히해도 욕먹고 연락하는 사람 하나 없다 공부도 운동도 술도 담배도 뭐 하나 남들과 공감거리와 능력 하나 없는 비루한 내 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연애는 커녕 친구 하나 못만드네요 하하.. 고지식하고 유도리 없는 어른으로 성장하게 된게 괜히 부모님 탓 가정환경을 탓하는 내 자신이 너무 정말 ***같고 한심합니다 결국 그렇게 자기합리화 하며 나만 생각하는 이기주의자가 됐고..사랑을 받고싶으니 연애가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신적으로 너무 피폐해져있네요 나도 그냥 모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고 싶어서 행동한다고는 하는데 그러기 때문에 더욱 미움만 받게 되고 이제와서 행동 바꾸는 것도 안되고 이젠 뭘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도 못잡겠고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고 방구석에서 잠만 영원히 자고싶네요 차라리 누가 날 죽여준다면 난 사람들에게서 좋은 이미지만 기억되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 혼자선 아무것도 못하는 쓸모없는 사람으로 자라난 내가 너무 싫습니다
자존감애정결핍자기혐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그런 생각은 이상한게 아닙니다. 생각의 프레임을 살짝 바꾸어보세요.
#생각
#알아차리기
#욕구
#지금의나
#둘러보기
#환경바꾸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작성하신 글 <내일모레 30인데 낯가려서 친구도 없고 연애도 못해보고 남들 다 가졌을 청춘, 추억, 인간관계 하나 없고 일도 안하고 방구석에만 있다보니 일머리도 없고 우유부단하고 줏대도 없는 성격이라 어떻게든 남한테 폐 안끼치려고 열심히해도 욕먹고 연락하는 사람 하나 없다> 지금 마카님은 사람들과 잘 지내고 원할한 소통을 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되지 않는 상황에 극단적인 생각까지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까지 생각하게 된 촉발요인은 무엇인가요?
🔎 원인 분석
요즘 마카님이 가장 많이 하는 긍정적 생각, 부정적 생각은 무엇인지 한 번 적어보세요. 아마도 대부분의 생각이 안되는 것, 힘든 것, 한심하다 느끼는 것 등등으로 채우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자신만의 생각에 머물지 말고 약간 떨어져 자신을 바라보세요 < 나도 그냥 모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고 싶어서 행동한다고는 하는데 그러기 때문에 더욱 미움만 받게 되고 이제와서 행동 바꾸는 것도 안되고 이젠 뭘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도 못잡겠고 > 의 내용을 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하나씩 해보세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은 해 봤는데 안된다 라고 적어주셨는데 그 해본 실행을 좀 더 잘게 잘라서 해보시면 어떠세요? 우리가 변화를 위해 하는 생각과 감정 행동이 익숙해지기까지는 21일이라는 적응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시간 동안 우리는 의도적인 생각 의시적인 행동으로 전과 다르게 하기 위해 자신의 불편한 감정과 스트레스를 마주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변화를 위해서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현상입니다. 이런 불편한 심리적 현상을 나의 변화를 위한 기꺼이 받아들이는 것으로 마주할 것인지 자꾸 안된다는 나의 부정 프레임으로 씌워버릴 것인지 선택은 마카님이 하실 수 있어요.
그동안 마카님을 좌절하게 만든 부정적 경험은 과거의 한 자락으로 놓아두시고 마카님이 원하는 변화에 다가가기 위해 내가 어떤 시도들을 할지 그 시도의 과정에 만나는 나의 감정 생각을 나는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지 스스로 미리 적어보세요. 늦은 시간 이곳에 들어와 글을 남기기까지 얼마나 많은 생각과 고민에 빠지셨을까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 올렸습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ohada21
· 한 달 전
술과 담배를 안하는건 큰 메리트인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다비입니다 (글쓴이)
· 한 달 전
@!2c6fb1a0335cc4ce94c 제가 사랑이라고 생각해서 주는것들이 상대한텐 아니더라구요..그리고 결국 내가 받고싶으니까 주고있는거라 이질적이네요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