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주변에 친구가 한명도 없어요 ㅠ 어딜다녀보고 했는데도 친구가 생기지않아요.. 길가다 서로 이야기하고 통화하는 모습을 보면 너무 부러워요ㅠ 너무 외롭고 슬프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친구는 자연스럽게 ...
#대인관계
#외로움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주변에 친구가 한 명도 없네요. 친구를 사귀어 보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마음처럼 친구가 잘 생기지 않네요. 그래서 외롭고 슬프하고 있네요.ㅠㅠ
🔎 원인 분석
마카님, 친구가 없다는 것은 때로 세상이 정말 커다란 공허함으로 느껴질 수 있어요. 주변에서 흔히 보이는 이들의 정겨운 모습이 당신에게는 그리움으로 다가오는 것, 정말 공감됩니다. 마카님께서 주변에 친구가 한 명도 없다고 느끼는 것은, 사회적 상호작용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자신감 부족이나 대인관계 기술에 대한 불안감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여러 장소를 다니며 노력하는 과정에서도 친구가 생기지 않은 경험은, 친구를 사귀는 과정에서 특정한 방법이나 접근 방식이 맞지 않거나, 상호적 흥미나 연결고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을 수도 있습니다. 타인과의 교류를 보며 느끼는 부러움과 외로움은, 인간 본연의 소속감과 연결되고자 하는 욕구가 충족되지 않았서 그럴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마카님의 인간관계에 대한 생각을 편안하게 가지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왜 나는 이렇게 친구가 없지? 하는 생각으로 조급해 한다면, 이 조급함이 오히려 마카님의 인간관계를 형성해 나가는데 발목을 잡을 것입니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어느 한 쪽의 생각이나 바램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두 손이 마주쳐야 박수가 나듯이 두 사람의 마음이 일치될때 친구로서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인간관계를 바라보는 마카님의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고, 다음으로는 실제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카님의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모임이나 동호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을 표현하며 상대방에게 진실된 관심을 보여주다 보면 서로의 친밀감이 생겨서 친구 삼고 심다는 생각이 들어 올 것입니다. 조금해 하지는 않되 나도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첫걸음을 내디뎌 보시기 바랍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두 사람의 상호 작용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된다는 것을 인식하는 가운데 조급함을 내려놓고 자신의 취미와 관심 사항을 소재로 사람들에게 다가간다면 머지 않아 친구를 사귈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ave0306
· 한 달 전
저와 같네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