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완전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늘 완전 ~
커피콩_레벨_아이콘어느늦은밤
·한 달 전
지각 왜~ 이리도 침대에서 일어나기가 힘 든지~~ 5분만.. 5분만... 하다 하다 ㅠ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어찌되었든 하루를 시작하셨던 마카님에게
#기상
#내건강확인
#부담감
#의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일어나기가 힘들어 조금만 더 누워 있으려려 했던 부분이 지각으로 이어지게 되었군요. 지나고 보니 왜 그랬을까 후회스런 마음도 드셨던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일어나기 힘들었던 그날의 앞뒤로 마카님에게는 어떤 일들이 있었던 걸까요? 전날 너무 피로한 하루를 보냈기에 좀더 쉼이 필요했던 걸까요? 잠을 통해 몸이 회복될 시간이 충분치 않았다면 몸은 일어나더라도 정신이 아직 깨어날 시간이 부족하다고 여겨져 더 누워있고 싶으셨을 수도 있구요. 혹은 일어난 이후에 어떤 하루를 보내게 될지 예상되는 부분이 고단한 것과 관련되어 있다면 그래도 아직 침대에 누워 몸이라도 편안한 시간을 잠시 더 누리고 싶은 마음이 드셨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카님은 어떤 상황 가운데 계셨던 걸까요?
💡 대처 방향 제시
몸은 마음에 영향을 주고 또 마음은 몸에 영향을 주기에, 할 것이 분명해도 내 컨디션이 그 의지를 꺾을 때도 있지요. 반대로 누워서 쉬고 싶기만 하던 몸을 지각을 하면서도 나가려고 마음이 일으켜 세우기도 하구요. 이후로는 그럼 어떻게 보내셨나요? 지각은 하셨지만 그래도 일어난 자신에게 애썼다고 격려하는 시간도 가져보셨을까요? 혹은 일어나려면 바로 일어났어야지 하면서 자책으로 마음을 채우신건 아닌지 궁금해요. 일어나는 과정은 그리했을지라도 일어난 이후 시간의 중요함을 느끼면서 그 과정에 좀더 힘을 실어 주려 하셨던 마카님에게 저는 응원의 마음을 보내고 싶었답니다. 계획했던 것보다 기상이 늦어지면 그 뒤로 좀 줄줄이 무너지는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요. 감당하시느라 무척 애쓰셨어요. 그만큼 잘 쉬시고 다음에는 좀더 개운하고 편안하게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랄께요.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