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이유없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이유없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중2입니다.오늘밤 평소에 아무렇지않아야하는것들에 눈물이 나옵니다. 왜이러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그날밤의 눈물이 궁금했던 마카님에게
#눈물
#다름
#돌봄
#위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아무렇지 않아야 하는 것들에 자꾸 눈물이 나는 하루를 보냈군요. 그런 마음을 어떻게 이해해야할지 궁금해 글을 올려준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같은 바람이라도 내 컨디션이 괜찮은 날에는 그냥 지나가는 바람이 될 수 있지만 어딘가 아프거나 피곤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는 통증을 느끼게도 할만큼 강한 바람으로도 느껴질 수 있지요. 그것처럼 마카님에게 평소 아무렇지 않은 것들이 그날만큼은 눈물이 나게 하는 아픔으로 느껴지게 한 건 아닐까 싶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밤이 되기까지 마카님이 보냈던 시간은 어떠했을까요? 정말 그날만큼만 눈물이 났던 걸까요? 혹은 이전부터도 울컥해오다가 그날 마침 눈물로 표현이 된 걸까요? 만약 그날만 그러했다면 다른 날과는 무엇이 달랐기에 눈물이 났던 걸까요? 눈물에 대한 마카님의 마음은 어떠했을지도 살펴봐야할 부분 같아요. 눈물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배출시켜주고 기장되어있던 감정을 이완되도록 해주는 역할도 있기에 잘 울고나면 마음이 편해지는 효과도 있거든요. 때문에 왜 울지? 그만큼 약하다는 건가? 문제가 있는 건가? 이까짓 정도로 눈물이 나는거야? 라는 식으로 자신에게 비난을 하고 있는 건 아닌지도 생각해봐야할 것 같아요. 그만큼 뭔가가 그동안 마음에 쌓여온 거라고 참아오다가 이제 그 마음을 살펴봐달라는 신호일 수도 있으니 그런 자신을 좀 토닥여주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나와 함께 하는 가장 가까운 존재가 나 임에도 참 위로와 격려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때 가장 가깝고 소중한 친구가 눈물을 흘리고 있는 모습을 볼 때 어떻게 하고 싶은지를 떠올려보면 참고가 될거에요.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왠지 모르게 그럴 때도 있어요. 그냥 마음이 울적할 때가 있나봐요. 함께 울어도 괜찮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ennyjj
· 한 달 전
너무 힘들고 지쳐서 그래요..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요! 충분이 쉬었다 다시 힘이 나면 그때 다시 가도 안늦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