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오랫동안 지내온친구가 있는데 같은지역에 살때는 연락을 서로 한두번씩은 했는데 이사를 간 후 제가 항상먼저해서 안하고 있는데 친구가 연락이 몇개월째 오질않네요ㅠ?? 저번에도 이랬는데...힝 친구가 제가 싫어진걸까요? 아니면 무슨일이 있는걸까요? 다시 연락을 해봐야하나? 마카님들은 어떻게 하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연락을 망설이시는 마카님에게
#친구
#연락
#먼저
#배려하기
#가능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같은 지역에 살면서는 서로 연락을 주고받던 친구가 이사를 간 뒤로는 마카님만이 먼저 연락하게 되었군요. 그마저도 하지 않으니 몇 개월째 연락이 끊기게 되었네요. 친구의 마음은 무엇일지, 혹시 무슨 사정이 있는건지 궁금하고 걱정되는 마음에 글을 올려준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각자만의 스타일이나 방식은 다를 수 있지만 연락의 빈도가 관심의 빈도처럼 여겨질 수도 있는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먼저 연락하지 않는 친구에게 내게 관심이 있는 건가 의문도 들었을 것 같구요. 어쩌면 그런 친구의 마음이 어떤지 확인하고 싶어 연락을 중단한 면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러다 연락이 완전히 끊어져버리니 그간의 관계에 대해서도 흔들릴만큼 서운한 마음이 커졌을 듯 싶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연락이 끊길만한 계기로 느껴지는 상황이 있었을까요? 내가 싫어진걸까 의문이 들만한 무슨 일들이 마지막 통화에서 있었던건지 마카님의 이야기가 궁금한데요. 서운한만큼 싫어짐에 대해서도 떠올려질 수 있으나 정말 생각지못한 사정이 친구에게 있을 수 있어서요. 마카님이 이야기한 것처럼 무슨 일이 친구에게 생겼을 가능성도 고려해봐야할 것 같아요. 어쩌면 새로운 곳에서 적응하느라 기존의 친구에게 연락할 에너지를 내기 힘들거나 연락이 끊기게 된 것에 마카님만큼이나 망설이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걱정이 되니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들 수 있으나 오히려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건 생각을 짧게 할 때에 더 빠를수 있더라구요. 그런만큼 할까말까 망설여질 때는 되도록 빨리 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친구의 연락이 없을만한 여러 이유중 친구가 차마 먼저 연락하기엔 뭔가 망설여지거나 힘들어서일 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말이지요.
용기내시길 바라며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