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하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살하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김뀨잉0402
·2달 전
초6여학생입니다...평소에 친구가 없어서 매일 우울해 했습니다..전 처음에는 친구가 생기면 해결되겠지..했 는데 생겨도 여전히 우울해하고 이러더라고요 근데 이게 점점 심해지더니 지금 상태가 되었습니다..아 무래도 외로웠던거랑 학원스트레스,외모등등때문에 이렇게 된것 같습니다...학원은 열심히 노력하는데 성적은 늘지도 않고 잘하는애들만 보면 울고싶어 지고요..외모는 4학년때 외모에 대한 놀림을 많이 받아 이런것 같습니다...걔다가 자해이런 것도 해봤고 지뢰계라는 나쁜길로 갈 생각도 했 고 자살시도도 해봤습니다...우울증인것도 문 제지만 저도 점점 미쳐가고 있는것같습니다.. 혼잣말도 자주하기 시작했고 점점 기괴하고 이상한 그림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인형과 대화하거나 혼자 웃는등의 증상입니다.. 주위 어른들에게 도움요청도 해봤습니다 그런데 자해자국을 보고 나간다? 너 이런애야? 이런말을 하더라고요..비록 제가 사랑하는 부모님이였지만 실망이 컸습니다 이렇게 한 1~2월부터 3월동안 이렇게 지냈습니다...어떻게 하죠..?
우울약물치료불안상담치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류지원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많이 힘들었지요.
#정신건강
#우울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류지원입니다. 마카 님의 고민을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짧은 글이나마 마카 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 님께서는 친구가 없어 우울한 기분을 느끼곤 하셨었는데, 그게 점차 심해지고 있다고 느끼고 계시네요. 학업, 외모, 대인관계... 모두 가 내 뜻대로 잘 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고, 우울증을 넘어서서 점차 미쳐가는 것 같은, 이상해지는 것 같은 기분도 느끼시고요. 혼잣말을 하거나, 이상한 그림을 그리거나, 자해를 하거나, 지뢰계를 찾아본다거나... 이런 행동들이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아 어른들에게 도움 요청도 해 보았지만, 오히려 이해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아 크게 실망하셨던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친구 문제, 스트레스, 외모 놀림, 학업... 얼마나 마카 님이 스트레스가 많았을까요? 마음 한 켠의 외로움도 다 터놓기 힘들고, 스스로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기도 어렵고, 마음이 많이 답답하고 힘들었을 것 같아요. 자해를 하고, 지뢰계를 알아보는 마카 님의 마음이 어땠을까요. 일탈과 비행으로 여겨지는 행동들이 두렵기도 하면서.. 그래도 그렇게 해야 마음이 조금이라도 풀어질 것 같은, 그렇게라도 해야 할 것 같은 마음이 아니었을까요.
💡 대처 방향 제시
초등학교 고학년 ~ 중학교 시기는 심리적으로 굉장히 불안정하고, 많은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요. 스트레스도 많고, 내 뜻대로 되지 않는 것도 너무 많아 힘들어요. 몸이 변화하면서 호르몬이 요동쳐 쉽게 우울하고 불안해지고, 예민해지고, 그런데 그에 대처할 방법들이 많지 않으니 또 어렵고요. 그래서 그 시간동안에는 누군가가 곁에서 함께 지지해주고 응원해 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마카 님께서는 그런 것을 기대했으나 잘 되지 않아 마음이 더 속상했을 것 같아요. 우울과 불안은 서로 아주 친한 친구라, 불안감이 심해지면 우울감도 점차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우울과 불안을 둘 다 경험하게 되면 정서적으로 불안정성이 심해져서, 스스로에 대해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기가 어려워져요. 조금 더 쉽게 말하면, 자존감이 낮아지고 무언가 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을 갖기가 어려워요. 무엇보다도, 이렇게 오래 불안하고 힘든 마음이셨는데도 혼자 견뎌내시는 동안 마카 님께서 얼마나 외롭고 두려운 기분이셨을까요. 세상에 혼자 동떨어진 것 같아 더 마음이 무섭고 힘드셨을 거에요. 그래서, 위클래스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심리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카 님께서 마음이 힘들고 괴로운 부분을 상담에서 이야기 하다보면 상담 선생님께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고, 필요하다면 MMPI-A 검사를 비롯해서 여러 가지 검사들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실거에요. 정말 심리적인 상태가 심각하고 도움이 필요하다면, 종합심리검사를 지원해서 좀 더 세밀한 파악이 가능하도록 안내해 주실 겁니다. 위클래스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내담자를 상담할 때 대개 부모 상담도 함께 병행하게 됩니다. 마카 님께서 힘들고 괴로운 그 마음을, 부모님에게 조금 더 잘 전달할 수 있게, 잘 소통할 수 있게 도와주실 거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81
· 2달 전
안녕하세요? 상당히 힘들어보이시네요. 그리고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해도 부모님께서 버거우신 것 같고요. 음...일단 학교 상담 선생님께 말씀드리는 것도 좋고요, 검색창에 치시면 정부에서 운영하는 '1388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있는데 카톡 상담도 되거든요? 한 번 상담 받아보시면 좀 더 나을 거에요. 학생 행복하길 바랄게요. 저도 청소년기에 너무 힘들었는데 전 갠적으로 병원(정신과) 다니면서 약 먹으면서 나아졌어요. 인생이 항상 힘든 것만은 아니니까요, 괜찮다면 상담센터 및 병원 찾아서 치료받아봐요. 잘 살 수 있어요. 저도 청소년기 때 자해도 할정도로 힘들었는데 지금은 안하고 행복하게 잘 살거든요. 학생 응원할게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