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저는 고등학교 재학 중인 고1입니다 개학한 지 일주일 정도 됐는데 확실히 새학기 적응하기가 힘드네요..반에는 노는 쪽 애들이 조금 있는데 그게 걱정이에요 애들도 무섭고 선생님들도 좀 별로세요..저는 중학교때 안좋은 일이 좀 많았어요 초등학교때도 괴롭힘을 조금 받았죠 그래서 학교 다니기 싫었어요 친구들 눈치를 자꾸 보게 되고 억지로 웃고 맞춰줬어요 저에게 조금이라도 별로인 부분이 있다면 애들은 그걸보고 실망하더라고요..그래서 외모에도 성적에도 자신이 많이 없어요 제가 할수있는게 없다고 생각해요.예전에 있었던 일 때문에 애들을 사귀는것을 별로 안좋아해요 카톡 알림소리가 들리면 조금 불안해지기도하고요.. 지금 학교 다니는게 너무 싫고 친구들을 사귀고싶지않아요 자퇴를 하고싶은데 부모님께서는 여름까지만 다녀보고 다시 결정하라고는 하셨어요.근데 제가 공부를 못해요 항상 낮은 점수를 받아왔고 어릴때 안 좋은 추억 때문에 공부에 집중을 못했어요 만약 검정고시를 쳤는데 떨어지면 저는 어쩌죠..?검정고시 합격해야지 그나마 취업을 할수있다고들었는데 자격증도 딸수있고..차라리 자퇴 하지말고 3년 참아서 고졸까지만이라도 하자 라고 생각해보기도했어요 근데 지금 상태로는 학교를 못다니겠어요 제가 지금 우울증인거 같은데..학교도 너무 가기싫고 아무것도 하기싫고 죽고싶다는 생각도 했어요 저는 힘들때마다 자해를 해요 중2때부터 했는데 괜찮아지고 또 우울증 오고 반복했었어요 그래서인지 지금 자해가 습관이 됐어요 저도 멈추고싶은데 어려워요.이걸 하면 내가 힘든걸 알아주지않을까 생각도하고 제가 힘들었던게 대신 아파주는 느낌이라 계속 하게돼요.정신병원 가서 잠깐 쉬는게 나을거같은데 라고 생각했는데 부모님께 못 말하겠어요 제가 왜 힘든지 이해를 안해주세요 그냥 제가 친구를 잘 못 사귀고 자존감이 낮다고만 생각하세요 정신병원에 가서 치료나 상담같은걸 받고싶다고 말하고싶은데 비용도 만만치않고 좋은 방법은 아닌거같아서..일단 말은 안했어요 저는 어쩌면 좋을까요?
진로친구관계우울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self05
· 2달 전
어려운 일이지만 스스로 자존감을 높여보려고 노력해보세요 우선 마음이 강해져야 해요 그리고 아직 학기초니까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면 친구관계는 충분히 좋아질 수 있을거라 봐요 . 노는 애들하고는 안어울리면 그만이에요. 이제 고등학생이시니까 원하는 대학, 과 목표를 정하고 학교 시험에 최선을 다해 보세요 학원도 다녀보시고요 솔직히 학원없이 상위권 유지는 좀 어렵습니다 갓반고,자사고 이런 곳 아닌 동네 일반고라면 거기서 내신따서 대학가는것만큼 쉬운 길은 없어요 자퇴하면 모든 걸 혼자 해내야 해요 정해진 사회의 틀인 학교를 벗어나 혼자 주체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건 생각보다 더 많이 힘들거에요 대다수의 사람들이 보편적이라 생각하고 택하는 길에는 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요 공부도, 학교가기도 죽도록 싫지만 싫다고 그 상황을 회피할 수만은 없어요 친구때문에 힘드신거면 그냥 모든 인간관계를 끊고 혼자 학교생활하는것도 방법이에요 아파도 견디고 앞으로 나아가야 해요 그렇지 않고서 행복을 바라는 건 큰 욕심이라고 생각해요 힘내세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