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을 못 참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눈물을 못 참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aek5661
·2달 전
20살에 대학교 1학기만 다니고 자퇴하고 올해 새로 대학에 들어가게됐어요. 작년에 자퇴하고 아무것도 한게 없어서 엄마한테 미안한 마음과 이번에 붙은 대학에도 가기 싫은 제 자신리 너무 미워서 입학하기 전주부터 좀 울고 울음이 안 멈추는게 싫고 제가 한심해서 뺨이나 배를 때리기도 했어요. 근데 어제 수업을 듣는 중간에 갑자기 눈물이 나오려고 하더라구요. 왜인지 참아도 자꾸 눈물이 울컥울컥 올라와서 너무 곤란했어요. 완전히 참는 건 하지 못했고 수업 끝나고 바로 기숙사로 달려가서 펑펑 울어버렸네요. 어제도 그랬는데 오늘 수업에서도 그랬어요 왜이러는 걸까요... 상담을 받아봐야하는 걸까요. 21살인데 엄마랑 같이 가도 되겠죠...?
불안공황상담치료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감정 조절이 안 되시는 것 같습니다.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작년에 대학에 합격하였으나 1학기 후 자퇴하였고 올해 다시 다른 대학을 입학하였지만 여전히 다니기 싫은 마음이셨나 봅니다. 그 마음으로 입학 후 수업을 듣다 보니 눈물이 쏟아져 기숙사로 달려가 펑펑 눈물을 쏟기도 하셨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어떤 사연인지는 몰라도 우울감이 심하고 오래 되어 만성화 되면 본인이 왜 무엇 때문에 눈물이 나는지, 슬픈 건지 어떤 건지 감정도 모른 채 눈물이 쏟아지기도 합니다. 감정 조절이 잘 안 되는 것이죠.
💡 대처 방향 제시
일단은 전문 상담을 적극적으로 권유 드립니다.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곳으로는 대학교마다 학생상담센터가 있으니, 그 곳을 방문하여 심리검사와 검사해석상담을 받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우울감이 심하다고 결과가 나오면 정신의학과를 방문하셔서 약 복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어떤 마음으로 이렇게 힘든 상황까지 오셨는지 등을 전문 상담을 통해 말씀해 보시고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짧은 글만으로 조언을 드리려니 한계가 있네요.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을 충분히 들어 드리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는작은아씨
· 2달 전
저도 작성자님과 비슷한 일을 겪은 적이 있어요. 저는 대학교 2학년인데 과제 때문에 불안감을 느껴서 그 불안이 커지면 눈물이 나오고 근데 그 눈물은 안 멈추고. 근데 이게 원래는 하루만 그랬는데 그 다음날도 지속더라고요. 수업을 들어야 하는데. 그래서 저도 수업시간에 눈물이 계속 나와서 그냥 나왔어요. 지금은 휴학을 했고(적성에 안 맞아서도 있어요) 얼마 후에 정신과 상담을 받으러 갔어요! 상담을 받으니 제가 스트레스에 취약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너무 힘들면 병원에 한 번 가봐요. 어차피 선생님이랑 상담하는 건 작성자님 혼자지만 엄마랑 같이 가도 좋고 혼자 가도 좋아요! 제가 작성한 글 있으니 한 번 봐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weee
· 2달 전
저도지금 대학겨 3학년인데..똑같아요 근데 학년이 학년인지라 휴학을 계획없이 바로 때리진 못해서 그냥 울면서 다니고 있습니다. 살다보면 힘든일들이 참 많은거 같아요. 맘대로 되다가도 안되고..다시 돌아보면 성공인줄 알았던 것도 맘에 안들고, 실패뿐이고..그래도 나아가는게 인생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봐요..상담은 가야겠다 싶을 때 가는게 좋아요 미루다가 나중에 급하게 가시지 말구 어머니랑 같이 가도 되니까 편한대로 해봐요.! 약물 먹기 싫으면 안먹겠다 해도 되고, 성인이니까 아마 민감한 부분들 의사선생님이 어머니께 말씀드리는게 싫다하면 아마 안하실거에요. 좋아지면 좋겠어요. 맛있는거 많이 먹고 재밌는 거 많이 봐요. 소중한 순간들이 많아지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MyselfS22
· 2달 전
전 올해 나이 20대후반이고 대학을 다니고 있는데 저도 수업시간에 가끔가다 눈물이 나올때가 있어요 마음 속에 말 못한 고민이 있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저는 인간관계 때문에 지금도 나이가 먹을만큼 먹었는데도 눈물이 나와요ㅠ 학교에서든 집에서든 많이 운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