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알바고민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알바를 시작한지 일년되며 텃세와 인신공격으로 다니다말기를 세군데 다녔다 최근에 다시 집근처로알바하며 주방이모의 사장조카와 차별대우와 사장조카한테만 먹을거 챙겨주는거보면 별거아닌데도 화가나요 사장님도 나보고 강박관념있다시고 실수가생기면 내스스로 위축되고 같은반복적인 상황에 마니힘들어요 몸까지 아파오네요 많은스트레스를 받아서인지 예민한 나도 싫구 스트레스가 얼마나 위험한지 이번일로 느끼게되요 몸살에 얼굴이 퉁퉁부었어요 어릴때 부모님이 맞벌이해 늘 친척이 울집에살며 나에게 구박을 해댄경험이있어요 늘 엄마는 친척편이었구요 삼촌은 먹을거를 식구들만 끼구 먹는모습에 내집인데도 슬펐죠 콩쥐같은 그러구보니 늘 그런상황이 자주연출되요
인간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늘 그런상황이 자주연출 되는 것 같아요.
#인간관계
#알바
#가족
#전이
#피해의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알바하면서 받는 차별 대우와 강박으로 위축되면서 민감하고 화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알바 과정과 과거 가족 안에서 일어나는 상황이 비슷한 점이 보여서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알바를 시작한지 일년되며 텃세와 인신공격으로 힘든 경험을 자주했다고 생각합니다. 알방하면서 차별 대우를 받는 다는 생각으로 화가나고 실수가 생기면 위축되는 반복적인 상황과 몸까지 아프게 하는 스트레스에 대하여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집에서 차별 받는 상황과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더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차별이라는 말에 민감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과거 가정에서 느꼈던 감정이 현재에도 전이되어 반복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 가족 안에서 친척들과 살면서 가정의 주인이 마카님이 차별을 받는 감정이 어머니에 대한 원망의 마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과거의 감정이 현재 상황에 민감하게 하는 동기가 되는 것은 차별이라는 느낌입니다. : 실제로 가족 안에서 친척보다 차별받는 경험을 했던 감정이 현재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상황과 마카님의 느끼는 감정을 구체적으로 적어서 민감해지는 상황을 시간이 지난 후에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즉각적인 상황보다는 후에 과거의 상황을 살피면 조금 더 객관화된 모습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감정이 현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와 과정을 이해하실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자신을 발견하고 변화시킬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