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부터 소심하고 눈에띄는걸싫어해선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릴때부터 소심하고 눈에띄는걸싫어해선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별모양과일
·2달 전
용기와 자신이없어요 현재 매일 백수로 지내서 너무 이 상황이 싫어요 그런데 전 다른사람이랑도 평소엔 평범하게 지내다가도 집에오면 다 꼴보기싫고 힘들어요..다른사람과 다른거때문에.. 그래선지 자꾸 원망만생기고 제가 마음이많이 힘들어요.. 학생때부터 제 성격 이상한것같다고 고민해서 진짜 이젠 고민좀 덜하고싶고 편해지고싶어요..가족들이랑도 사실 사이가 안좋아요 제가 일방적으로 대드는것같은데 다들 제가 먼저 화낸다고 가족들조차 제마음은 모르면서 맨날 제가 나쁘다고만 해서 괜히 더 주눅들고 힘들어요
자기혐오분노조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마카님 정신건강 전문가나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의 감정과 고민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개인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안
#자존감
#우울
#의사소통
#감정조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실업상태가 지속되면서 자신감이 없고 용기가 없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자신의 모습을 부끄러워하며 원망과 힘듦을 느끼고 있는데, 가족들과의 관계도 좋지 않아서 더욱 힘들어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지 함께 고민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실업 상태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지고, 이는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타인과의 만남 이후 집에 돌아와서 느끼는 부정적인 감정은 내면의 불안과 자신에 대한 불만족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로 경제적인 불안과 자아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해 자신의 성격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가족 간의 갈등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정신건강 전문가나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의 감정과 고민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개인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취미나 관심사를 탐색하고 참여함으로써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일상에 긍정적인 활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매일 달성할 수 있는 소소한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끼고, 점진적으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의사소통 방식을 개선하고, 가족 구성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족 치료나 가족 상담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생활 습관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제안들이 마카님의 상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시간을 주고, 변화를 위한 첫 걸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의 감정과 필요를 중요하게 여기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