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취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취업|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조기취업
커피콩_레벨_아이콘우리리리리
·2달 전
돈과 대인관계에서 피하고 싶어서 취업하게 됬는 데 막상 첫 출근할려니 여기가 맞나 싶다. 하지만 내가 선택한 길 죽으나 사나 버텨보자 잘해보자 내 자신 1년동안!!
대인관계계ㅣ취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2달 전
자신의 적응력을 믿어보세요.
#취업
#대인관계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첫 출근을 앞두고서 불안해 하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돈과 대인관계에서 피하고 싶어서 취업을 하게 되었네요. 그런데 막상 첫 출근을 하려고 하니 이 곳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불안함이 올라오고 있네요. ㅠㅠ
🔎 원인 분석
첫 출근에 대한 부담과 함께 미지의 세계로 나가는데 대한 불확실함이 원인으로 작용된 것 같습니다. 불안이라는 것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지만, 혹시 미래에 일어날 것 같은 염려와 걱정으로 인해 생기는 불편한 감정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첫 출근을 할때 부담되고 불안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다만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요. 어떤 사람을 그 불안의 정도가 매우 심하고 어떤 사람은 견딜만 할 것입니다. 이런 정도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바로 이점을 생각해서 마카님께도 적용해 본다면 지금의 불안의 정도가 상당부분 내려갈 것입니다. 그것은 스스로 내가 이 회사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하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마카님에게도 이 적응력은 있습니다. 다만, 이 적응력을 의식의 세계로 끌어 내서 자신의 능력으로 활용할 수 사람과, 적응력이 있음에도 묻어 놓고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마카님께서도 스스로 자신에게 '나도 이 회사에 적응 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생각을 의식적으로 하신다면 불안은 내려가고 해 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