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5시간 씩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수면|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매일5시간 씩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매일 적어도 3시간씩 공부를 하는 학생입니다 열심히 노력하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습니다 부모님께서는 포기하라 하시고 늦은 시간까지 하지 말고 나중에 해라 등 자꾸 부정적인 말씀과 제 학업에 응원과 관심을 주지 않습니다 좀 더 노력해서 부모님께 보여드리면 관심을 주실까요 만약 그렇게 한다면 어떤식 으로 공부해야 할까요? 그냥 자퇴하는게 맞는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열심히 노력하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는 마카님께
#학습방법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매일 공부를 함에도 성적이 향상되지 않아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꾸준히 공부를 3시간동안 매일 한다는 것은 마카님께서 공부를 하는 습관이 형성되었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성적이 오르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학업성적이 상위권에 속해있다면 성적이 급상승하는 경우가 드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공부방식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카님께 맞는 방법, 효율적으로 공부하는지 점검해볼 필요도 있어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매일 3시간씩 공부를 하는게 굉장히 기특하기도 하고 대단하다고도 생각이 됩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가 습관이 되어있으니 방법적인 측면에서 노력하면 학업성적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개인공부와 더불어 수업시간에 잘 듣고 정리해두는 습관이 좋습니다. 학업성적이라 함은 결국 시험점수를 말하는 것이기에 시험에 맞는 출제 유형을 파악하고 나올만한 것들을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잘 하기 위해 수업시간에 집중하여 듣고 선생님들이 강조하는 것들을 표시해두고 메모해두면 좋습니다. 수면시간도 7시간이상을 확보해야 합니다. 인간이 잠들어있을 때 우리의 뇌는 기억의 고착화가 이루어집니다. 필요없는 정보는 버리기도 하고 분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면이 부족해지면 이러한 과정에 영향을 미쳐 결과적으로는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부모님께서는 마카님께서 높은 성적을 받지 않더라도 소중한 존재일것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는 것이 안타까울 수 있을것이며 건강을 해치지는 않을지 걱정하시는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공부를 하는 이유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즐거워하는 것, 행복한 것, 성취감을 느끼는 것들을 생각해보시고 미래에 어떤 것들을 해내고 싶은지 찾아보는 시간을 가지시면 공부에 대한 동기가 향상될 수 있을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 2달 전
그래도 꾸준히 한다는것 자체가 참 뭐랄까… 부럽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lovlyey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nmin1015
· 2달 전
똑같은 공부시간을 가져도 누군가는 더 빠르게 학습하고 누군가는 느리게 학습합니다. 모든 사람이 똑같을 수는 없는거지요. 그러나 저는 불공평하다고 하늘을 원망하기보단 내가 더 강해져서 세상에 복수를 하리라 다짐을 했습니다. 일단 강해지고 나면 발언권이 생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2달 전
적어도 3시간 최대 5시간하는데 성적이 안오른다면 아마 부모님께선 안될거 같은데 늦은시간까지 하니 걱정돼서 자란거지 그게 부정적인말씀과 응원,관심이 없는건 아니라고 봐요. 극단적으로 자퇴를 생각하진마시고요. 현재 학업에서 그럼 6~8시간으로 투자하면 올라갈지 아님 최소한의 성적유지만하고 기술직을 배울지 생각해보세요. 이미 부모님은 관심이 있으신거예요. 진짜 관심이 없으면 늦게자든 성적이 어떻든 포기하란 얘기도 안합니다. 그냥 그러니말거니하고 무시해요. 스스로 돌아보시고 상황이 나쁜게 아닌데 비뚤어지지마시고 공부시간을 더 늘리실거면 공부하는방법을 터득해보시는게 좋겠고 공부에 뜻이 없다면 진로를 어떻게 갈건지 하고싶은게 뭔지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