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요즘 안 좋은 생각만 들어요. 전 부터 부정적인 일을 생각을 많이 했지만 그래도 작은 사소한 행복으로 살아가고 있었는데. 성인이 되면서 불안과 걱정 때문에 잠도 스트레스도 그 어떤것도 해소가 되지 않아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쌓인 스트레스가 너무 괴로웠습니다. 일은 그만둘건데.. 그럼에도 나아질거라고 생각이 들지 않아요. 그래서 뭐가 되든 스트레스를 풀어보려고 영화나 산책, 운동도 해보면서 노력하고 있는데, 계속 불안해 미칠 것 같고 눈물이 나올 것 같아요. 그리고 요즘은 어머니와 떨어져 있으면 보고 싶어서 눈물이 나옵니다. 외로워서.. 그런 것 같은데, 그렇다고 제가 사람과 막 붙어 있는건 별로 안좋아하고 혼자 있는 걸 좋아한다 말이죠. 그런데 계속 외롭고 그러해도 사람이랑 있어도 외롭다는 걸 많이 느껴요. 왜 그럴까요… 이런 거 때문에 힘이 축 내려앉고 기분도 매일 별로 좋지 않아요. 안 좋은 꿈도 계속 꾸고.. 병원에 가면 좀 나아질까요..? 사실 가는 것도 좀 무서운데, 이거 때문에 너무 미칠 것 같아요. 걍 사라지고 싶고.. 어떻게든 벗어나고 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2달 전
불안함에 압도될 때 혼자서 힘들면 도움을 받아보세요.
#불안함
#외로움
#예기불안
#부정적
#생각
#걱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안좋은 생각만 나고 성인이 되면서 불안과 걱정으로 일상의 편안함을 마주하기가 어려우시네요. 잠도 못자고 스트레스도 받고 하다보니 무엇을 노력하든 마주하는 불안함에 눈물이 나고 너무 힘드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벗어나고 싶다는 마카님의 글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글 남깁니다. 마카님이 적어주신 글을 보면 어릴 때부터 불안감 걱정스러움에 조금은 취약한 상황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어릴 적에는 그나마 부모님과 나를 지지해주는 외부 지지자원이 있었을 것 같은데 성인이 된 지금 혼자 살면서 나를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울타리가 없어진 상황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운동, 산책 등 여러 노력을 하셨네요 잘 하셨어요. 지금 마카님에게 필요한 것은 일상생활을 잘 지낼 나의 단단한 마음 근육을 만드는 것이 필요해 보여요.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갖고 있는 생각의 뿌리가 어디에서 부터 왔는지를 들여다 보는 과정도 필요해요. 이런 부분은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려우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일상으로의 회복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너무 힘들면 전문의와 상의 후 당분간 약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 부분은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살면서 여러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상황과 마주합니다. 각자가 갖고 태어난 기질과 환경의 영향에 따라 그냥 지나가는 사람이 있고 다른 사람에 비해 시간이 더 걸리기도 해요. 이것을 자기 비하나 비난으로 몰고 가지 마시고 나에게 맞는 속도로 일상으로 회복해 보세요. 마카님의 감정이 불안함에서 편안함으로 바뀌길 응원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