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하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우울감과 안좋은 생각들, 두근거림과 집중 못함으로 2주를 겪고 큰 결심하고 이틀전에 대면 상담 했었습니다 상담사님이 계속 이야기 들어주시고 마지막에 추가 검사하고, 다음주에 결과에 따라 약물의 도움도 받으면서 5회 일단 해보자고 하셔서 검사비용이랑 다음 상담 비용까지 결제하고 나왔는데.. 비용도 부담이고 가족들에게 들키지 않고 꾸준히 할 자신도 없어서 그냥 취소했었습니다 어제는 또 괜찮았어요 조금만 나아지면 극복할 수 있을거같고.. 근데 오늘 아침에는 또 이유없이 울고싶고 두근거리고 안좋은 생각도 하고 그러네요 하 어떻게하죠 뭐가 맞는건지 어떻게 해야할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시간이 해결해줄것같기도 아닌것같기도 하네요 어떻게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류지원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상담치료를 꼭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우울
#정신건강
#상담치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류지원입니다. 마카 님의 고민을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짧은 글이지만, 마카 님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 님께서는 우울감과 안 좋은 생각들, 두근거림과 집중 못함 등의 증상을 약 2주 간 경험하시고, 얼마 전에 대면 상담을 받아보셨네요. 검사도 진행하시고, 결과에 따라 약물의 도움도 받아보자며 상담이 마무리 되었지만 이후 비용도 부담이고, 가족들에게 들키지 않을 자신도 없어 상담을 취소하셨군요. 상담 받은 다음 날은 괜찮은 것 같았는데, 그 다음 날은 마음이 또 버겁고 힘들어서, 어떻게 해야 될 지에 대해 막막하고 어려움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많은 마카 님들께서 우울하고, 괴롭고, 때로는 죽고 싶은 충동을 느낌에도 불구하고상담치료 비용이 부담스러워 도움을 받지 못하고 그저 혼자 버텨내는 선택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담치료가 정신과에 비해서는 기록이 안 남기는 하지만, 매주 같은 시간에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알려질 것 같다는 생각에 피하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상담치료의 경우, 사설 상담센터를 방문한다면 일반적으로 1시간당 5만원 - 10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검사비용도 저렴하지 않지요. 비싼 금액인데, 한 번만에 완전히 해결되는 것도 아니다보니 부담스럽고, 가뜩이나 마음이 힘든데 비용적인 부담까지 들다보니 더욱 현실이 버겁게 느껴지실 수 있겠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 님께서 큰 용기를 내어 상담마카 님께서 거주하고 계시는 지역이 어디인지를 몰라 부득이 서울 위주의 정보를 드리는 점을 양해 부탁드리며, 유사한 정책들이 다른 지역들에도 운영되고 있으니 관련한 정책들을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1) (마카 님께서 만 24세 이하이신 경우)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무료 또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약 12회기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경우 심리검사도 사설 기관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연령 제한이 크게 없으나, 지역에 따라 질환으로 진단 받은 사람 및 가족만 가능하거나 가능 회기가 지나치게 짧은 경우가 있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신 후 안내되는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3)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만 19세 ~ 39세까지 가능합니다. 기본상담 6회기, 최대 10회기까지 가능하며 별도 지불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다른 지역의 경우 상담 바우처 등으로 정책이 운영되기도 합니다. 2022년의 경우, 마음건강바우처라는 이름으로 정신과 초진 + 3회까지의 비용을 지원해 준 사업이 있었습니다. 유사한 맥락의 사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니, 청년마음건강 관련 사업팀에 문의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4) 마카 님께서 대학생이신 경우, 교내에 있는 학생상담센터에서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학교 정책에 따라 다르기는 한데, 대부분 12-15회기를 지원합니다. 가족들에게 들킬 것 같아 부담스러운 마음에 대해서는 마카 님께서 스스로의 마음을 차근히 들여다 봐 주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왜 몰래 상담을 받고 싶은건지, 내 상황이 알려지면 어떨 것 같은지... 가족에게 이야기한다고 해서, 가족에게 지지를 받는다고 해서 경험하고 있는 정서적인 어려움이 하루 아침에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 크기와 강도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왜 나는 가족들에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닌, 혼자 해결하고 싶은 것인지에 대해 차분히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카 님께서 상담을 통해 내가 진짜 원하는 것에 대해 이해하고, 좀 더 맞는 방법들을 찾아 나가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kming
· 2달 전
저도 우울감과 두근거림때문에 고생하고있어요ㅜㅜ 근본적인 것은 상담을 병행하며 성찰해나가며 해결해야겠지만.. 신체화증상이나 자살사고같은건 저같은 경우엔 정신과 약물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상담에 비해 비용도 저렴하고 드는 시간도 적어서 약만 잘 숨길 수 있으면 동거인들에게 들키지도 않더라고요. 우선은 정신과 내원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