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를 매니지먼트 하는 방법 좀 공유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스로를 매니지먼트 하는 방법 좀 공유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카페회원1
·2달 전
저는 하루하루 알차게 열심히 노력하며 뿌듯하게 살아보고싶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어요. 할 일은 많은데 길을 잃은 느낌이예요. 평소에는 수첩에 그날그날 할 일들을 정리해서 써서 하나하나 해내가는 식을 선호하는데, 그렇게하다보니 뭔가 추상적인 일들은 결국 뒤로 미뤄지다 끝내 못하게 되더라구요... 추상적이고 복잡하고 장기적인 일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엄두가 안납니다. 저는 시간표를 짜서 매일매일 그대로 움직이는 것에 알러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건 안될 것 같고요... 뭔가 스스로를 매니지먼트하는 좋은 팁 있을까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2달 전
중요성과 긴급성을 가지고 할 일을...
#해야할일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하루 하루를 알차게 살아가고 싶은데 뜻대로 잘 되지 않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하루 하루를 알차게 살아보고자 해야할 일을 수첩에 정리해서 하나씩 해 나가고 있네요. 그러다보니 뭔가 추상적인 일들은 결국 뒤로 미뤄지다 보니 끝내 못하고 있네요. 추상적이고 장기적인 일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고 있네요. ㅠㅠ
🔎 원인 분석
하루 하루를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 해야 할 일을 수첩에 일일이 기록하면서 그것을 이루어 내는 모습은 너무나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는 것은 바로 눈 앞에 있는 긴급한 일들이 대부분일 것이고 말씀하신대로 추상적이고 장기적인 일들은 긴급한 일에 밀려서 자꾸 쳐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하루 하루는 분명히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사는데, 내가 정말로 잘 살고 있는 가 하는 의구심이 들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마카님께서 해야 할일을 지금과 같이 그냥 수첩에 단순하게 나열하는 식으로 적어서 그것을 해내는 방식이 아니라 조금은 체계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앞으로 해야 할 일을 중요성과 긴급성의 차원에서 구분해서 적어보시기 바랍니다. 중요성은 지금 당장 긴급하지는 않지만 마카님의 인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예를 들면 건강, 학습, 자기개발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에 비해 긴급성은 바로 눈 앞에 있는 일들로 어제 저녁 받은 이메일에 답신하기, 통신비 납부하기, 책상 정리하기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중요성과 긴급성에 따라 해야 할 일을 사분면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중요성과 긴급성이 모두 높은 일, 중요성과 긴급성이 모두 낮은일 중요성은 높은데 긴급하지 않는일, 중요성은 낮은데 긴급한 일로 나누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에 마카님의 하루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배분하는 것입니다. 첫째 당연히 중요하고 긴급하는 일을 처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지금 당장 긴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일에 하루 시간 중 얼마를 투자할 것인지를 생각해서 그 일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한다면 장기적이면서 추상적인, 즉 중요한 일도 해 나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성과 긴급성의 개념을 적용하신다면 현재 상황을 타개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글쓴이)
· 2달 전
박유찬 코치님 감사합니다! 코치님 말처럼 “중요, 긴급” - “중요, 긴급x” - “긴급, 중요x” - “중요x, 긴급x” 으로 나눠 적어봤는데, 제 생각에는 모든게 다 중요하고 긴급한거 같아요... 중요하고 긴급한 기준이 무엇이 되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