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 부모님께 당했던 정신적,육체적학대가 자꾸 떠올라서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폭력|학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릴적 부모님께 당했던 정신적,육체적학대가 자꾸 떠올라서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희망총아
·2달 전
안녕하세요. 현재 결혼한지 1년된 여자입니다. 얼마전 부모님과 처음으로 심하게 다퉜는데 갑자기 잊고있었던 어릴적 학대 경험이 너무 생생하게 떠올라서 며칠째 너무 힘들어요. 어릴적 어머님께서 자식 성적에 굉장히 집착을 하셨는데 공부를 안하거나 하면 엄청 맞았던 기억이 나요. 심할때는 싸대기를 때린후 넘어지자 얼굴을 발로 밟기도 했어요. 그리고 ***,머저리같은년 이라는 말을 자주 하셨어요. 예전에 티비 프로그램에서 부모의 가스라이팅, 폭력에 대해 나온적이 있는데 그때도 보시더니 자기들이 키워봐야 안다면서, 얼마나 자식들이 속을 썩이는데 등등 계속 핑계만 늘어놓으시더라구요. 자기합리화.. 어딜가든 자식 잘난것만 자랑하고 싶어서 거짓말 친 것도 알아요. 제가 다니지도 않는 대기업에 다닌다. 지인분들께 대학교도 거짓말 쳤더군요. 전 그래서 자기혐오가 심한 성인으로 자랐어요. 스스로를 잘 믿지도 못하고 , 심한 회피형 인간이라고 하더라구요. 모든걸 포기하고 죽고싶지만 겁이나서 죽지 못해요. 부모님과 인연을 끊고싶은데 남편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거 같아요. 그러지말고 다시 연락해보라고.. 이젠 모든 사람이 다 싫고 위선적으로 느껴져요. 그냥 다 두고 혼자 도망가고 싶어요. 저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가정폭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2달 전
부모와는 거리두기를 하시고 치유상담을 받으시기를...
#가정폭력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부모의 학대 경험으로 괴로워하는 마카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결혼한 지 1년 되셨고, 부모와 떨어져 지내고 있네요. 그런데 최근에 부모님과 심하게 다툰 일이 있었고, 그 일로 인해 과거에 부모로부터 학대 받았던 일들이 생생하게 올라와서 괴로운 상황이네요.ㅠㅠ
🔎 원인 분석
마카님 마음 속에 내재되어 있던 부모의 학대 경험이 부모와 다툼으로 인해 다시금 불거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연에 적어 놓을 것을 보니 1회성 학대라기 보다는 지속적으로 성적으로 인해 괴롭히고, 신체적인 폭력은 물론 정서적인 학대도 심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학대로 인해 생겼던 큰 상처가 적절하게 해결되지 않는채 쌓여 있다가 다시금 표면으로 올라온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남편은 그래도 부모이니 다시금 연락해 보라고 하시는데, 이것은 마카님의 아픔과 괴로움을 온전히 이해해 주지 못한 데서 비롯된 생각 같습니다. 지금 말씀하시는 정도의 상황이라면 일단 부모와 거리를 두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도 자식이라는 생각해서 연락한다면 과거의 학대의 상처에 더 기름을 붓는 꼴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부모와 거리를 두고 마카님 자신의 상처 치유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유 상담을 시작헤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내면에 쌓여 있는 아픔들을 꺼내 놓고 공감과 위로를 받으면서 치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해서 마카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나아진 다음에 부모와 다시 연락해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하잉포그니
· 2달 전
마카님의 아픈 기억과 마음이 정말 안타깝네요. 그런 경험은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신을 돌보고 치유하는 과정에서 조금씩 나아질 수 있어요. 남편분과도 솔직한 대화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며 지지를 구하는 것도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