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Ooooi
·2달 전
작년말에(고2) 무기력을 크게 느꼈어요. 딱히 인간관계나 가족관계에도 문제가 없었는데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 싫고, 잠이 많아지고, 많이 울었어요. 학교도 질병결석으로 처리되긴 했지만 많이 안갔어요. 학교라는 장소자체가 너무 힘들었어요. 하루종일 가만히 앉아 수업을 듣고 있는게 저에게 정말 버겁더라구요. 항상 수업을 열심히 듣던 저였는데 .. 겨울 방학이 되고나서부턴 상태가 많이 좋아져서 2주일에 한 번씩 가던 병원(정신건강의학과)을 1달에 한 번씩 갔어요. 지금 개학한지 4일이 지났는데 매일 울어요.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학교에선 적당히 잘 지내다가 다 끝나고 집에만 오면 눈물이 나요. 지금 저에겐 뭘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2달 전
15분 동안 몸을 움직여 보세요.
#무기력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무기력에 빠져 있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무기력에 빠져 있네요. 특별히 인간관계나 가족관계에 문제가 없는데도 작년말부터 이런 상황이 지속되고 있네요. 학교에서는 그냥 지내다가 집에만 오면 눈물이 나고 있네요.ㅠㅠ
🔎 원인 분석
특별한 이유없이 무기력하다는 것은 의식의 세계에서는 잡히지 않지만, 보다 깊은 무의식에서는 어떤 원인이 있었을 것입니다. 마카님 스스로도 알지 못하는 마카님의 깊은 내면에 잠겨 있는 감정적인 상처나 슬픔 등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으로 인해 눈물이 나며, 무기력해 질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보다 제대로 된 치유를 하기 위해서는 무의식에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찾아보고, 그것을 해결해 가는 것이 좋겠지만... 그보다 지금 당장 해 볼수 있는 좋은 방법은 어쨌든 몸을 움직이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사람은 몸을 움직이면 거기서 에너지가 생깁니다. 그리고 온갖 잡념으로부터 벗어 날 수 있습니다. 흔히 피곤하고 기력이 없으면 움직이기보다는 쉬어야지 하면서 가만히 있는데, 이렇게 되면 몸은 더 쳐지고 무기력이 심화됩니다. 15분을 움직이면 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15분 동안 어쨌든 몸을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ming01
· 한 달 전
코치님 말씀처럼 저도 하루 15-30분 산책하며 사소한 움직임이 삶을 많이 바꾼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