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트레스가 많아서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스트레스가 많아서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riam31
·2달 전
스트레스 때문에 잡생각을 많이 하게 되고 그 잡생각 때문에 더 스트레스 받고의 반복인것 같아요.. 잡생각을 멈추고 싶은데 잘 안 멈춰지는것 같아요 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환경이 많이 바뀌고 그런것 때문에 더 잡생각을 하게 되는것 같고.. 힘들어요 불안하고 우울하고 식욕도 요즘 없는것 같고.. 도와주세요 상담 받고 싶어요
공황불안우울상담치료조울증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잡생각으로 스트레스가 큰 마카님께
#우울
#불안
#공황
#조울증
#불면
#상담치료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최근 스트레스 때문에 하기 싫은 잡생각을 많이 하게 되어 많이 힘드시군요. 이 잡생각 때문에 또 다시 스트레스를 받아 더욱 마음이 힘드신 것 같아요. 최근 환경도 바뀌어서 적응하느라 바쁠텐데 여러 가지 생각들과 스트레스 때문에 내가 상담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셨던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혼자서 많이 너무 힘들진 않았을까 염려가 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어떤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가요? 내가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을 알고 모르면 답답한 마음이 더 커지게 됩니다. 또, 내가 힘들 때는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고 위로받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 마카님께서 현재 그런 대상이 있으신지 궁금해요. 내 이야기를 할 대상이나 장소가 없다면 생각은 정리되지 않아 계속 꼬리를 물고 나를 힘들게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내 힘든 마음을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이야기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친구나 부모님에게 이야기를 하기 어렵다면 학교에 있는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혼자서 고민하던 마음을 누군가에게 이야기해보면 생각이 정리되고 감정이 조절될 수 있어요. 마카님께서 대학생이시라면 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 그게 어렵거나 아직 중고등학생이시라면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두 곳 모두 무료이며 비밀보장이 되기 때문에 마카님께서 조금만 용기를 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