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ADHD|상담|MMPI]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병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부모님한테 정신병원가고 싶은거 말하고 싶어요. 아무것도 하기 싫고 항상 불안하고 진짜 힘들어 죽고싶어요.. 그리고 너무 불안해서 자해까지 했는데 정신병원가야겠죠.. 부모님한테 어떻해 말하죠..그냥 무기력해요..너무 살기 싫어요..
불안불면공황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류지원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힘든 마음을 조금 도닥여주세요.
#우울
#불안
#자해
#정신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류지원입니다. 마카 님의 고민을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짧은 글이나마 마카 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 님께서는 무기력감이 심하고, 늘 불안한 감정을 오래 느껴오셨던 것 같아요. 불안이 올라오면 자해를 하시기도 하고, 일상에서 계속 너무 힘들다, 죽고 싶다, 살고 싶지 않다, 이런 감정들을 느껴오셨던 것 같습니다. 정신과에 가고 싶은데, 부모님에게 이걸 어떻게 말해야 할 지가 고민이 되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구체적으로 마카 님께 어떤 계기가 있었고, 다른 증상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상 생활에서 불편감을 경험하고 계신 것 같아요. 늘 불안감이 심하다면 마음이 편안하지 않고 왠지 초조하고, 눈물이 나고, 힘들고, 때로는 신체적인 증상들도 경험하셨을 수 있겠습니다. 마카 님께서 연령이 어떻게 되신지는 모르겠지만, 이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가 갑자기 증상들이 생긴 것이라면 ADHD보다는 다른 심리적인 문제이실 수 있어요. 우울과 불안은 서로 아주 친한 친구라, 불안감이 심해지면 우울감도 점차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우울과 불안을 둘 다 경험하게 되면 정서적으로 불안정성이 심해져서, 스스로에 대해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기가 어려워져요. 무엇보다도, 이렇게 오래 불안하고 힘든 마음이셨는데도 부모님에게 나의 힘듦을 이야기하지 못하셨던 부분이 마음에 걸리네요. 부모님에게 이러한 이야기들을 하는 것이 어렵기는 하지만, 혼자 견뎌내시는 동안 마카 님께서 얼마나 외롭고 두려운 기분이셨을까요.
💡 대처 방향 제시
대부분의 정신과에서는 미성년자가 단독으로 방문했을 시 보호자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신과 진료 기록을 남기질 않길 원하는 경우들도 있고, 법적 보호자가 필요한 나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부모님께서 정신과에 대한 거부감이 있고, 마카 님의 문제에 대해서 인정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정신과 진료가 좀 어려우실 수 있어요. 그래서, 그보다는 위클래스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심리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카 님께서 마음이 힘들고 괴로운 부분을 상담에서 이야기 하다보면 상담 선생님께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고, 필요하다면 MMPI-A 검사를 비롯해서 여러 가지 검사들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실거에요. 정말 심리적인 상태가 심각하고 도움이 필요하다면, 종합심리검사를 지원해서 좀 더 세밀한 파악이 가능하도록 안내해 주실 겁니다. 위클래스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내담자를 상담할 때 대개 부모 상담도 함께 병행하게 됩니다. 마카 님께서 부모님에게 나의 상태를 어떻게 이야기 해야 할 지가 고민이라면, 그 고민 자체를 상담에서 함께 나누어보고 도움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카 님께서 상담을 통해 내가 진짜 원하는 것에 대해 이해하고, 좀 더 맞는 방법들을 찾아 나가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무개익명
· 2달 전
그래도 말한다는 생각을 한다는 게 너무 대단하시네요 말을 꺼내려고 하면 목도 잘안나오고 힘들겠지만 꼭 실천하길 바래요! 제 생각에는 밥먹을때나 가족끼리 서로 마주보고 있을때 '내가 요즘 너무 무기력하고 불안한데 이상태를 내가 어떻게 하기가 힘들것같아. 정신병원에서 상담받아야 할 것 같아.' 라고 말씀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