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사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별|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금사빠
커피콩_레벨_아이콘호이이잇잇
·2달 전
저는 누군가를 좋아하면 앞뒤를 가리지 않고 직진합니다. 지금까지 그렇게 먼저 좋아해서 다가갔던 경우는 2번입니다. 먼저 다가가지 않더라도 이성이 관심과 애정을 조금이라도 주면 호감도가 확 생기는 편이라서 연애가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사귄지 얼마 안 되어서(약 3달) 갈등이 발생했을 때 화를 내거나 잠수를 타는 등 상대 편에서 무례한 경우가 있다는 점이 순탄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현재 호감가는 사람이 생겼는데, 그 사람과는 동호회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내향적인 저에게 유머러스하게 과하지 않게 대한 부분이 호감이 들었고, 1달 정도 후에 밥을 먹거나 개인 톡을 몇 번 하면서, 섬세하고 생각이 깊은 면을 보면서 호감이 쭉 오르게 되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드는 불안은 과거의 실수를 밟을까봐입니다. 어떻게 하면 사귀기 전에 사람을 파악할 수 있는지.. 나와 맞는 사람을 찾을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빠르게 사랑에 빠지는 마카님에게
#금사빠
#결핍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사람을 만나고 좋아하는 마음이 빠르게 커가는 모양이네요. 이에 먼저 다가가시기도 하고 상대가 호감을 보이면 빠르게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시는 모양입니다. 이에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모르는 사이에 연애 감정이 형성이 되고, 갈등 시 상대가 잠수를 타거나 화를 많이 내어서 정말 힘이 드셨던 것 같아요. 이에 현재 호감이 가는 사람과 관계를 시작하려 하는데 그 사람은 이전 사람처럼 갈등 시에 잠수나 분노를 폭발하는 사람은 아닌지를 알고 싶으신가 보내요.
🔎 원인 분석
금사빠의 원인은 다양할 것 같아요. 하나는 평소 애정 결핍증상이 심하고 자존감이 낮아 다른 이에게 의존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서 나타날 수 있답니다. 또한 감정 기복이 심하며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너무 높은 사람이라고도 전해지기도 하고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너무 높으면 정복 및 사냥 욕구가 강해지기 때문에 내가 상대를 정복했다고 느끼면 마음이 확 식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답니다. 또 다른 금사빠는 이별의 아픔에 의해 당장의 외로움과 공허함으로 인한 것 일수도 있죠. 혼자 있는 것이 너무 불편하고 힘들어서 바로 다른 상대를 찾을 때 이러한 감정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상대를 어떻게 파악할 수 있을까요에 대한 물음보다 나의 마음을 먼저 살피는 것은 어떨까 싶어요. 사연글을 통하면 빠르게 상대를 결정하고 그 사람과 가까이하고 싶은 마음이 크신 것 같아요. 이처럼 자신의 공허함을 채우기 위해 금방 사랑에 빠지는 행위를 반복하는 것이라면, 공허함을 상대가 아닌 나로 채워보는 것을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싶어요. 건강한 자기애를 시작하는 것이자요. 자신을 사랑하고 긍정하는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랍니다. 내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행복감을 느끼고 어떤 선물을 받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자기 자신을 채워주는 것이랍니다.
상대가 어떤사람인지 알려달라는 질문에 다른 답을 드린것 같네요. 하지만 모든 답은 상대가 아닌 자기에게 있는 것이랍니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