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한 지 한 달 밖에 안 됐고 첫 직장인데 도망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이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입사한 지 한 달 밖에 안 됐고 첫 직장인데 도망치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문제는 회사에 문제가 있거나 사람들이 안 좋은 게 아니란 거예요 그냥 제가 맡긴 업무를 잘 못하고 있어요 근데 제가 들어올 때 면접에서 할 수 있다고 한 업무였거든요 저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한 말이었는데 해 보니까 못하겠어요 이 일이 우선이 되어야 하는 일이라 하다 보니 다른 일도 잘 마무리 못하고 있는데 맡긴 지 오래 된 일을 아직도 못 끝내고 있어서 자괴감 들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공부해서 채워야 하는데 이 일 관련이라고 생각하니까 도저히 손에 안 잡혀요 근데 업무 맡았으면 최대한 노력하는 게 맞잖아요 그걸 아는데도 안 하고 있으니까 죄책감 생기고 사실 지금 이거 쓰는 것도 딴짓하는 거예요 아니 회사에서 딴짓 중이란 게 아니라 제가 말한 업무 관련해서 공부해야 할 게 있는데 그걸 안 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방금도 관련 정보 찾아서 보다가 우울해져서 창 껐어요 지금은 업무만 생각해도 가슴이 조이는 듯한 흉통이 느껴지는데 울음이 올라오려고 할 때 느껴지는 통증 같기도 하고 잠을 불규칙하고 좀 부족하게 잔 영향도 없는 것 같진 않아요 컨디션 관리도 하나도 못하고 있으니까 더 우울해요 그냥 회사에서 잘라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는데 한 달 일하고 그만하게 되면 앞으로 제 경력은 어쩌나 싶고 재취업은 또 어떡하나 고민되고 도망치면 잠깐 편할 뿐 마음이 나아지진 않을 거예요 저도 알아요 근데 그래도 도망치고 싶어요 하지만 회사에 그만두겠다고 제가 말하고 싶지는 않아요 모자라고 철없는 말인 거 알아서 쓰면서 부끄럽네요 막 쓰면 마음이 좀 나아질 것 같았는데 전혀 후련하지 않네요 눈물만 고이고 진짜 부끄럽고 도망치고 싶고 어디 가서 소리 지르고 싶고 사라지고 싶고 가슴 통증은 계속 있고 배는 고픈데 밥 차려 먹고 싶지도 않고 월요일까지 이제 네 시간 남았네요 아침까지는 열네 시간 남았고 시간 줄어가는 거 의식할 때마다 스트레스 받아요 계속 초읽기 하는 기분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고주연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잘 하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고주연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답변을 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맡게 된 업무를 잘 하지 못하고 있고 이에 대한 부담감이 매우 크신 상황입니다. 문제는 이로 인한 불안, 우울, 죄책감과 같은 심리적 문제로 인하여 업무에 필요한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영향을 받고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업무를 잘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이렇게 큰 불안을 느끼는 원인은 다양할 것입니다. 사연 글만으로는 구체적으로 추측하기 조심스럽지만 업무가 잘되지 않음으로써 생기는 부정적 결과에 대해 커다란 재앙같은 문제라고 느끼고 계시거나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느끼는 등의 생각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해결할 수 있는 가능한 방법이 있거나 이 문제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단지 혼자서 그것을 생각하거나 실천하기가 어려운 것일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불안을 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연 글을 봤을 때 마카님의 불안이 매우 크다고 느껴집니다. 호흡과 같은 이완 방법이나 약물 치료를 통하여 불안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대처 방법과 현재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불안이 조금은 나아지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불안이 어느 정도 감당할 수 있는 정도가 된다면 할 수 있는 방법을 해보는 것입니다. 마카님께서 맡고 있는 업무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지만 가능하다면 업무 강도에 대해서 회사와 이야기를 하여 조정해보기도 하고, 공부도 많은 양이 아닌 하루에 조금씩 해보고, 이직을 고려한다면 현실적으로 가능한 이직 방법에 대해서 시도해보는 것입니다.
최선을 다하고, 최대한으로 노력하는 것이 아닌 마카님의 기준에서 가능한 방법을 먼저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마카님의 상태가 걱정되기 때문에 꼭 심리치료와 관련한 전문기관이나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