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성격이 이상한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결핍]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성격이 이상한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평소 성격이 이상하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애정결핍 도 조금있고 남 눈치를 너무 많이 봅니다 무엇보다 낮가리고 자꾸 피하려는 성격 때문에 사람들도 잘 못 만나고요 이런 제 성격을 조금 이라도 바꿀수는 없을까요 이런 제 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마카님 가까운 친구나 가족과의 대화를 통해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고, 필요할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심리 상담은 자신의 성격과 대인 관계에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인관계
#스트레스
#의사소통
#불안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남 눈치를 보고, 낮가림과 같은 피하는 성격으로 사회적 상황이나 대인 관계에서 불안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 도움이 될지 함께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 대인 관계에서의 불안감은 남 눈치를 보고 피하는 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대화나 사회적 상황에서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애정 결핍은 사람들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게 하며, 이로 인해 소외감을 느끼고 타인과의 관계에서 더 많은 불안을 경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는 낮은 자존감으로 이어져 사회적 상황에서 소극적이고 피하는 성격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가까운 친구나 가족과의 대화를 통해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고, 필요할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심리 상담은 자신의 성격과 대인 관계에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속적인 불안이나 자존감 문제가 있을 경우, 심리 상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내면의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대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인 관계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소통 기술이나 사회적 상황에서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이는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적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인 관계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훈련이나 워크숍에 참여해보세요. 이는 사회적 상황에서의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대화 및 상호작용 기술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 생각, 반응에 대해 일기를 작성하거나,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지며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려고 노력하세요.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대화를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취미나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만의 관심사를 발견해보세요. 이를 통해 자기 효능감을 증진시키고, 동시에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의 사회적 연결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들을 통해 마카님은 자신의 성격적 특성을 더 잘 이해하고, 사회적 상황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전략을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이해와 자존감 향상을 통해, 점차 자신의 성격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