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이 힘들다는 생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수면|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많이 힘들다는 생각?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요즘 나도 모르게 멍때리는 일이 많아지고 가끔 갑자기 아무생각도 나지 않고 자꾸 짜증나거나 슬픈일이 다 모여서 떠오르거나 자살 쪽으로 생각이 자꾸만 나요..
우울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힘든 마음을 감당하고 계실 마카님에게
#우울
#불안
#나를돌아보기
#살펴주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요즘 들어 멍하니 있는 시간들이 늘어남을 느끼시는군요. 가만히 있어도 힘든 마음이 들면서 죽고 싶은 생각이 드니 그런 마음을 감당하기가 마카님에게 무척 버거우실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자꾸만 짜증이 나고 마음이 슬퍼질만한 어떤 상황 가운데 계시는지 궁금해요. 살아가면서 활동이나 맡은 역할들이 많아지게 되면 어느 순간 지치면서 때로 소진감이 들게 되는데요. 이럴 때 우울한 기분이 들면서 괜시리 슬퍼지고, 눈물이 날 것 같고 무기력해지는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지요. 그 슬픔에 대해 집중되다 보면 이 상황을 피하고만 싶은 생각도 들게 되구요.
💡 대처 방향 제시
기운이 떨어지는 만큼 다른 활동을 할 힘을 내기가 어려워지는 면도 있지만 그만큼 나를 돌아보며 괜찮은지 살피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하지요. 그럴 때 요즘의 나는 어떤지, 혹시 내가 의미있다고 생각되는 가치들이 놓쳐지고 있는건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답니다. 생각은 몸이나 마음 상태의 영향도 많이 받기에 슬픈 일들이 자꾸 생각난다는건 그만큼 현재 마카님의 마음이 힘들다는 의미로 봐야할 거에요.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들때는 내 마음이 그만큼 슬프구나, 괴롭구나, 무엇이 이렇게 내 마음을 힘들게 하는 걸까 가만 생각하고 다뤄가는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체력적으로 지쳐있다면 식사나 수면은 괜찮은지 살피고, 활동이 너무 많다면 되도록 줄이려 해보거나 그만큼 휴식시간을 사이사이에 포함시켜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거에요. 혹여 마음에 남겨져있는 어떤 괴로운 사건들이 있다면 그 부분들이 정리되지 않아서 기운을 자꾸 빼앗는 것일 수도 있답니다. 그럴 경우 지금에서 그 일들이 어떻게 느껴지는지 다뤄가는 시간도 꼭 필요할 거에요.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oooe
· 2달 전
힘드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