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싶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중독|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고싶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부모 형제 있지만.. 친형은 평생 한량에 식탐이 미친거 같이 먹을거란 먹을거는 항상 다 쳐먹고 30대 후반에 뇌터져서 반신불구 일주일에 한번씩 발작에 부모란 사람들은 지내 욕심에 사기당하고 개 가난하게 살고 있고 난 막내로 태어났고 형이랑 8살 차이 머하나 있는거 없이 옷은 항상 물려받아.. 엄마란 인간은 기독교에 빠지고 게을러 터졌고 쓰레기까지 모으는 이상한 짓하고 청소해줘도 2~3일을 못가 같이 살기 싫어서 따로 전세집 얻었더니 거기까지 따라와서 하는짓이 아빠란 인간은 돈돈돈 지가 벌던가..내 직장생활 하는데.. 직장생활 못하게 자동차도 못타게 어딜 쳐 다녀도 딱지, 딱지, 차 사고로 보험 할증이 250 거기에 겨우 전세집 얻고 사는데 맨날 주인집하고 쳐 싸우고 직장 근처에 집 얻어도 2년만 채우고 나가야되고 집 알아볼 시간도 없는데.. 지들 살기편한곳으로 이사하고 직장과 집하고 정말 멀고 직장 교대 생활로 겨우 생계유지하고 살고 있었는데. 그 직장생활도 일 끝나고 자고 있으면 정말 일부로 문!쾅!쾅! 직장 생활을 못하게하서 결국 퇴사..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중요한 자격증 시험 좀 조용히 있어달라고 해도 잠을 못자게 시험 1주일전부터 계속 깨움 하지말라고 소리 지르고 별 ***을 다 떨어도 이 ***들 3명 끝까지 지밖에 몰라.. 정말 저런 사람과 반대로 살자 이러고 한평생을 살았음.. 칼 들고 날 찔러 죽이라고했음 그래도 안나감.. 돈도 없고 빚내서 겨우 겨우 살고 있는데.. 더 한 것도 많지만 진짜 삶이 이제 한계인듯..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지혜1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마카님, 전문가의 도움의 손길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왜곡
#결핍
#상호작용
#가족
#상처
소개글
우선 본인도 정말 힘드실텐데 용기내어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박지혜입니다. 얼마나 힘드실까요. 눈앞이 깜깜하고 막막하고 절망스러운데 여기까지 살아와주셔서 감사하고, 또 마카님이 살수 밖에 없는 그 내면의 힘으로 버텨오신 것을 지지하고 고생 많았다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 사연 요약
아버지의 책임감이나 분별이 없는 가장의 행동, 의사결정과 어머니의 왜곡된 강박형태, 형의 음식 중독 등으로 마카님 현재의 삶이 문제에 뒤덮혀 혼자 큰 짐을 지고 억눌려 있는 모습이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 원인 분석
지금 현재 마카님의 가정안에는 아버지, 어머니, 형, 그리고 마카님까지 오랜 세월동안 문제에 함몰되어 각자가 상황에 직면하지 못한 채 가족의 왜곡된 상호작용, 의사결정 등으로 부정적인 패턴이 형성되어 온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때일 수록 문제의식을 느끼고 조금은 능동적으로 움직이시는 마카님께서 한발 만 더 용기내어 상담센터를 찾아주신다거나 전문가를 찾아서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아버지의 성격, 어머니의 성격, 그리고 두분의 상호작용, 자녀들에게 하는 상호작용 이 왜곡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고 그로 인해 부정적 패턴이 형성되어 형도 문제를 겪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한 부분을 깨닫게 되시길 바랍니다. 1) 아버지는 어떤 분이셨나요? 2) 어머니는 어떤분이셨나요? 3) 형은 어떤사람인가요? 4) 자녀를 위한 아버지, 어머니의 기대는 어떠했나요? 5) 아버지, 어머니를 어린시절 바라본 관점은 어떠했나요? 지금은 어떠한가요? 6) 두 분의 상호작용 방식은 어땠나요? 7) 두 분이 싸울 때 어떻게 갈등을 해결하셨나요? 주도권을 갖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8) 두분이 자녀들에게 하는 상호방식은 어땠나요? 9) 중요한 기억나는 사건들이 있나요? 10) 어린시절 떠오르는 장면들이 있나요 (최대한 어린시절) 11) 언제부터 문제가 발생했고, 왜 그런 문제가 발생했나요? 12) 나는 왜 희생양이 되어서 힘들까? (이부분은 바운더리가 형성되지 않아서 끊임없이 희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식의 질문들을 본인스스로 해보시고 작성해보세요. 작성해보시다보면 가정환경의 원인을 알수 있고 왜곡된 흐름을 조금이라도 보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에게 상황을 정직하고 현실적이고 이성적이고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분별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버지, 어머니, 형 각각에게 무너져 내린 부분과 그 이유에 대해서 탐색해보시는 것도 좋지만 지금 이상황에서 본인도 스스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제는 문제를 회피하지 말고 직면해서 본인이 성장하고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좀 더 능동적으로 한걸음만 더 대처해 보시길 응원합니다.
제대로 된 분별된 객관적인 시선을 가지고 조언해 줄 조력자가 필요해 보입니다. 상담을 받으시면서 이 상황을 혼자가 아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가족의 왜곡된 패턴, 상호작용, 문제를 분석하고 통찰하여 지금 현재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나누고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마카님의 내일의 삶이 더 가치있고 빛나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박지혜 드림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9년동안 시달림, 관심 끄고 시간 지나면 나아지겠지 했는데..나도 나이가 39살이고 점점 더 지치고 죽을거 같네요. 오늘도 11시 잠 들자마자 1시에 잠을 깨움.. 안봐도 밑에서 야식 먹는 형.. 반신불구라 움직일때 마다 쿵. 쿵. 쿵 .부모님은 초졸에 내가 어릴때마다 교육이나 학업은.단 하나도 안도와줌 그러면서 나한테 다 알아서 하라고 맡김 내가 어릴때 친구들하고 놀다가 옷이 없어지면 밤 12시까지 내쫓고 학대. 부모님은 서로 싸울때 항상 욕하며 동네방네 소리지르고 싸움, 여기까지 따라와서 변하지가 않음.. 거기에 출근하거나 일하는 중에도 나한테 전화해서 엄마란 사람이 나한테 감정 쓰레기통 둘이 있었던 감정을 나한테 표출.. 둘이 싸우는 이유도 둘이 잘못 했지만 아빠란 사람이 돈돈돈 책임감도 없고 그런일 있으면 지돈떨어지면 돈 뜯어내려고 싸움함 안돼면 계속 불만들을 잘때 일부러 잘때 잠 일부러 깨우거나 꼭 밥먹을 시간이 아닌데도 불러냄, 출근길에 갑작이 앞에서 청소할게 없는데도 앞에서 길도 못가게 하질 않나 같이 살지만 연락 할때마다 이래서 연락을 안받음. 월급 50만원 드리고 생활비 100만원 드렸는데도 지내들 먹고싶은거 하고 싶은 거 다하고 2주도 안돼서 또 돈돈돈돈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1213
· 2달 전
에공~~ㅠ 무책임한 가족 때문에 마카님이 너무 힘든 상황이시네요!! 누구라도 그런 상황이면 못 견딜 것 같은데요? 마카님이 뭔가 도와주니까 가족들이 예의 없이 기대는 듯 해요!! 당분간 마카님을 위해서 떨어서 지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마카님의 분노와 속상함은 상담을 통해 누군가에게 떨어 놓고 조언을 구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이 편해지시길 기원드릴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1213
· 2달 전
그리고 죽고싶지만 꼭~! 살아남으세요 잘 사셔야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