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이 보일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연인|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른 사람이 보일때
커피콩_레벨_아이콘파란색단추
·2달 전
절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음에도 직장내에서 매일 마주치는 다른 분을 짝사랑 하게 됐습니다. 잘못된 마음인걸 알면서도, 지금 내 연인이 있음에도 그러는 제가 참 싫습니다. 계기는 그분의 외모도 있지만 그분이 여행을 가서 제가 두통이 잦아 약을 자주 복용한다는걸 기억 하신건지 약을 제게 사다줬습니다. 단순한 호의임에도 전 설레더군요. 그러다 그분이 직장내 다른 분과 연애를 한다는걸 알게 되었는데 이 무슨 작용인지 마음이 찢어질듯 아픕니다. 분명 전 연인이 있는데도 외롭고 그 약 사다준게 왜 일까 혼자 고민하고 이젠 전처럼 대할수 없단 생각에 슬프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이런 제 모습이 너무 쓰레기 같습니다. 스스로가 역하고 흔들리는 맘 가진 제가 증오스럽습니다. 왜 난 받는 사랑이 있음에도 갈구하는 사랑을 가지지 못한다며 스스로를 원망 하는 제가 싫습니다. 어떻게 할지 모르겠습니다.
짝사랑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현재의 연인 관계를 점검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짝사랑
#연애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연인이 있는 상황인데 회사의 동료에 호감을 갖게 되어 고민이시군요. 그 사람이 다른 사람과 사귀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프고, 그런 자신이 자책되고 힘드신가 봅니다.
🔎 원인 분석
사람의 감정은 우리의 의지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연인이 있어도 다른 사람에게 호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그러한 감정을 갖게 됐다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연인 관계에 책임을 지고 신뢰를 지키려는 태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스로를 너무 자책하는 것은 문제 해결에 그리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보다는 현재의 연인관계를 점검해 보고, 이 관계를 더 잘 가꿔 나가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회사분에 대한 마카님의 마음과는 별개로 현재 연인관계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회사에서 호감을 가진 상대에게서 느낀 장점들이 어쩌면 현재 연인과의 관계에서 부족하거나, 마카님이 원하는 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타인에게 호감을 가졌다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자책하기 보다는, 현재의 연인관계에서 부족하거나 문제가 있는지, 이 관계에서 나는 무엇을 원하는지등을 살펴보고 그 부분을 조율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연인과의 관계를 점검하고, 연인에 대한 마카님의 마음을 살펴봅니다. 또한 회사에서 호감을 가진 상대에 대한 마음을 들여다 보고 그것을 어떻게 이해하고 정리할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