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수면|중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안녕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이제 21살 대학생입니다! 요즘 부모님에 대해서 고민이 생겼어요. 정확히는 엄마 건강이 걱정돼요. 엄마가 요즘 밖에 계속 안 나가고 아빠가 주말에 운동 나가려고 할 때 겨우 나갈 정도로 햇빛을 너무 안 봐요. 핸드폰 중독이 의심될 정도로 많이 하고(주로 웹소설, 게임, 쇼츠… 등등) 수면패턴도 엉망이고… 그리고 엄마는 평소에 만나는 사람이나 친구도 없어서 밖에 더더욱 안 나가는 것 같아요. 원래 밖에 나가는 걸 싫어하는 사람이고요. 그 외에도 가족끼리 냉장고에 먹을 게 떨어지면 대형마트에 장보러 가긴 하고 그러는데 꼭 해야할 일이 아니면 밖에 아예 안 나간다 정도..?? 인 것 같아요. 저번에 아빠가 억지로 헬스장에 대리고 나갔다가 평소에 몸이 안 좋았던 엄마는 실신하기도 했고 전에는 탈수 증상으로 쓰러지기도 하셨어요. 그리고 코로나가 유행 중일 때 백신 부작용 때문에 지금도 고생 중이시구요.. 병원에 가도 아무 이상 없다고 하는데 너무 걱정되네요. 밖에 나가자고 해도 동생이랑 같이 나갔다 와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신체화
#신체화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온라인 이지만 이렇게 마카님의 사연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어머니께서 생활패턴이 건강하지 못해 마카님께서 걱정을 많이 하고 계시는군요.
🔎 원인 분석
어머니께서 건강검진을 받아보셨고 결과가 이상이 없음에도 수면에 문제가 있고 기운이 없는 등 무기력한 모습을 보인다면 마음건강은 어떠신지도 확인을 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무기력함과 수면장애등의 증상들은 우울감과도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울감이 있는 상태 이시라면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기력한 상태인 분들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 자체가 에너지 소모가 매우 크다고 느끼고 쉽게 지치기때문에 격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산책이나 창문을 열어 볕을 보기와 같은 비교적 잔잔한 자극을 주시는 편이 도움이 됩니다. 샤워비누를 향이 좋은 것으로 바꾸거나 꽃이나 식물을 두는 등의 작은 기분전환으로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물론 이런 것들이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변화와 자극도 어머니께서 힘들어 하실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시도해 보시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어머니를 생각하는 마카님의 마음이 크게 느껴집니다. 혹시 마음의 문제이시라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쿠에잉9
· 2달 전
갱년기 오실 나이신가요 ..? 우울증이실수도 있어요... 불면증이 있으시거나.. 가족이 옆에서 할수 있는건 다른 사람의 조언으론 안될수도 있어요..가족이 함께 찾아야 합니다.. 마음의 병이 신체적으로 나타난걸수도 있어요... 상담이라도 받아보는거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