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속이 너무 시끄러워서 괴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머릿속이 너무 시끄러워서 괴로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se26
·2달 전
요즘 그냥 잠자기 전에 자꾸 숨쉬는게 불편해지고, 마음이 너무 불안해져요.. 그래서 그런지 자꾸 자기전에 핸드폰만 보니까 생활루틴은 다 무너지고.. 밤에 침대에서 자려고 누우면 친구관계, 성적 문제, 난 왜 이렇지?.. 그때 왜 그렇게 했지?.. 이러면서 예전에 저의 모습과 행동들 때문에 마음이 초조하고 자꾸만 불안해져요.. 잠자기 전에만 이러는게 아니고 그냥 평소에 시간 남을때 마다 고민이 머리에서 떠나질 않아요.. 머릿속이 너무 시끄러워서 잠을 못 자겠어요.. 머릿속을 깨끗하게 비우고 편안해지고 싶어요..
고민상담감정위로속마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마카님 먼저, 자기 인식을 강화하고 자신에게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의 행동에 대한 후회나 자책 대신,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며 자신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해보세요.
#불안
#스트레스
#자존감
#불면
#강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최근 잠자기 전에 숨쉬는 게 불편하고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생활루틴이 깨지고, 친구관계나 과거의 행동에 대한 고민이 자주 듭니다. 이 불안한 마음은 잠자리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계속해서 마음을 괴롭힙니다. 머릿속이 혼란스러워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비우고 싶어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지 함께 고민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불안과 불편한 마음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먼저, 과거의 행동이나 경험으로 인한 자존감의 저하나 자기 비하적인 생각이 현재의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적인 스트레스와 불안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의 부족도 마카님의 마음을 불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 패턴이나 자기관리의 부족으로 인해 숙면을 하지 못하는 것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매체를 사용하여 자극적이고 부정적인 정보를 많이 접하는 것이 심리적 안정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먼저, 자기 인식을 강화하고 자신에게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의 행동에 대한 후회나 자책 대신,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며 자신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해보세요.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보세요. 운동, 명상, 호흡 운동, 예술활동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보세요.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체력을 관리하세요.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취침 1시간 전에는 화면을 보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책을 읽거나 명상을 실천하는 등 스트레스를 줄이고 편안한 마음을 찾을 수 있는 활동을 선택해주세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심리상담사나 정신건강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하면서 조금씩 변화를 경험해보세요. 마카님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데일리 마인드'에 대해 안내 드려요.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고 마카님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신청하여 데일리 마인드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https://bit.ly/mindcafe_membe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