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너무 큽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너무 큽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이상은 너무 높은데 현실은 그렇지 못해서 매일매일이 스트레스예요. 눈만 높아서 모든게 탐탁지않은데 이상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이상과 현실의 차이로 힘이 듭니다.
#현실과이상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이상과 현실에서 이상을 줄이기 힘들어서 방법을 찾는다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이상은 너무 높은데 현실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이 있습니다. 이상이 높다고 생각하시고 이를 현실과 맞추기 어려운 자신으로 인해서 답답한 심경입니다. 이를 조절하기 위한 방법을 궁금해 합니다.
🔎 원인 분석
. 마카님이 생각하는 이상이 현실과 차이가 나는 것은 환상을 이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 이상을 낮추기 어렵다면 현실보다 이상을 더 추구하는 동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심리적으로 이상을 쫓을 때의 감정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이상과 환상의 차이를 구별하는 것입니다. : 이상과 현실의 많은 차이가 나고 이를 극복하기 힘들다면 이는 환상일 수 있습니다. > 환상은 과거의 해결하지 못한 감정이 현재에서 강하게 일어나고 이런 감정이 이상이라는 것에 대한 집착을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이상을 놓으면 어떤 감정이 드는지 이해하시면 현실에 발을 놓기 힘든 원인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감정과 현실, 이상을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