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하는 꿈을 포기해야 하는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원하는 꿈을 포기해야 하는 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안녕하세요 올해 중2가 되는 여학생입니다 저희 부모님이 바라시는 꿈은 경찰이고 제가 원하는 꿈은 태권도 선수입니다 전 경찰이 너무 하기 싫고 공부도 엄청 잘해야 해서 부담감이 들어요. 물론 태권도 선수도 많이 힘들지만 전 정말 잘할 수 있고 어느정도 실력도 괜찮은 편입니다. 할머니도 선수를 반대하시고 부모님도 반대하세요 솔직히 전 잘하는 게 움직이는 것 밖에 말곤 없어요 공부도 전교생이 220명 정도 있으면 180등 초반을 할 정도로 공부를 진짜 못합니다.. 선수도 어느정도 공부를 잘해야 한다는 건 알고 있지만 만약 선수를 한다면 해야하는 곳까지 따라잡을 수 있거든요 계속 말을 해봐도 반대는 똑같습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계속 경찰대 가야지! 라고 하시면서 부담감을 주시고 그걸 수긍하는 제가 너무 싫어요 선수가 그렇게 쉬운 건 아니지만 노력이라도 하고 있습니다. 관장님은 저희 부모님이 반대하시는 걸 아시니까 제가 관장님한테 저희 부모님에게 잘 말해드릴 수 있냐고 물어봐도 안된다고 하시더군요 근데 전 제 꿈이 너무 좋고 이 꿈 2년동안 안 변했는데 부모님도 계속 하시는 반대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정말로 꿈을 포기해야 하는 걸까요
진로고민적성직업조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태권도 선수가 꿈인 마카님께
#꿈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태권도선수가 되고 싶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걱정이 되어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태권도선수가 꿈인데 부모님의 반대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공부도 잘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잘하는 것이 몸을 움직이는 것 밖에 없다고도 생각하시는군요. 그런데 아버지는 `경찰대`에 대한 부담을 주시고 이를 수긍하는 스스로가 싫어지고 계시구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태권도선수가 되고 싶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힘들지만 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이었나요? 보통 꿈을 정할 때는 자신이 좋아하고, 즐거우며, 성취감을 느끼는 것을 선택하곤 합니다. 마카님이 이러한 열정이 태권도에 있다는 것을 부모님께도 많이 알려주고 느께기 하면 좋습니다. 마카님의 태권도학원을 시간 외에도 많은 연습을 하는 것, 많은 태권도 대회에 참여하는 것, 체력 및 근력운동을 하는 등에 대한 모습을 보여주시면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나름대로 세워서 부모님께 알려주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부모님께서도 마음이 조금씩은 움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서 원하는 부분도 조금은 허용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 입니다. 집에서 공부를 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가지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지면서 부모님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경찰이 되는 방법이 경찰대에 진학하지 않더라도 할 수 있는 방법은 있기에 다양한 방법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했을 경우 어떤 일들을 해볼 수 있을지에 대한 차선책도 준비해두시면 부담감이 많이 덜어질 수 있을것입니다.
:)